인덴트코퍼레이션, 워케이션으로 리프레시 제공
사무실 벗어나 번아웃 방지하고 정서적 안정 제공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이 강원도에 마련한 ‘강원 힐링 워케이션’을 12일 공개했다.
이번 인덴트코퍼레이션은 21년도에 제주에서 첫 선보인 ‘제주 힐링 오피스’에 이어 2년 만에 ‘강원 힐링 워케이션’을 오픈했다. 제주도보다 가까운 강원도로 물리적 접근성을 높여, 직원에게 언제든지 빠르고 편한 워케이션을 제공한다는 포석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강원 힐링 워케이션은 맑은 공기와 푸른 전경을 자랑하는 대관령에 위치하고 있으며, 사전에 방과 기간을 신청해 이용이 가능하다. 업무를 할 수 있는 공용 공간 외에도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는 공간까지 마련돼 있다.
최근 많은 기업이 코로나 엔데믹 이후 보편화 됐던 재택 근무를 사무실 출근으로 전환하고 있는 분위기 속에서 이례적인 행보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의 워케이션 문화는 창립 당시부터 운영해 온 리모트 근무(Remote Work)의 일환이다. 직원의 번아웃을 방지하고, 정서적으로 환기할 수 있는 리프레시를 지원해 시공간 제약 없이 업무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창립 기조 하에 기획됐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대표 리뷰 커머스 기업으로서 성과를 이뤄낼 수 있던 배경은 함께 치열하게 고민하고 노력한 임직원이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투자를 통해 임직원의 성장에 적극 나설 계획이며 이를 기반으로 직원과 기업이 동반 성장하고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