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을 통한 스마트 지방행정, 실효성 있는 답이 궁금하다면?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지방행정, 그리고 디지털 규제개혁 세미나’ 13일 개최
▲홍석준 국민의힘 규제개혁추진단장 ▲AI 법·규제·정책 플랫폼 코딧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정책학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지방행정, 그리고 디지털 규제개혁 세미나’가 9월 13일에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미나는 이재용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스마트지방행정연구센터장이 ‘인공지능의 디지털 플랫폼 및 데이터기반행정 활용’을 주제로 제1발제를 진행하고, 성욱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가 ‘인공지능 정책 활용 및 디지털 플랫폼 관련 해외사례’를 주제로 제2발제를, 박영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디지털전략기획본부장이 ‘공공데이터 관련 규제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마지막 발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발제 이후 문명재 연세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라운드테이블에서는 ▲고길곤 서울대 교수 ▲정지은 코딧 대표 ▲김철 행정안전부 통합데이터분석센터장 ▲문정욱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센터장 ▲권석민 화성시청 규제개혁팀장 등이 토론으로 참여한다.
최근 급속히 발전하는 인공지능을 통한 행정혁신 요구가 대두되는 중에 개최되는 이번 세미나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스마트 지방행정과 규제혁파의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