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사이트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마케팅

이 달의 브랜드 Top4(Vol.240)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들이 선정한 이 달의 브랜드 소식!

COLLABORATION

넷플릭스가 손을 내밀었다

넷플릭스가 JTBC, CJ E&M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JTBC는 콘텐츠 유통 파트너로서 2020년부터 3년 간 자사 콘텐츠를 전 세계 넷플릭스 이용자에게 선보인다. CJ E&M 역시 자회사인 스튜디오드래곤의 콘텐츠를 넷플릭스에 제공하며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나서게 됐다. 넷플릭스에게는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경쟁력 확보, JTBC과 CJ E&M에게는 국내 콘텐츠의 해외 시장 진출 통로 개척 차원에서 윈윈 전략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펭수의 간택을 받은 스파오

ⓒ스파오 인스타그램

펭수를 처음으로 품은 주인공은 SPA 패션 브랜드 스파오 였다. 창립 10주년을 맞은 스파오의 스토리가 10살 펭수 에게 동년배 감성으로 전해진걸까. 스파오는 펭수 이미지 를 새긴 의류와 잡화 등의 상품을 제작할 영광을 얻었다. 앞서 해리포터, 토이스토리, 마리몽과 협업해온 만큼 펭수와의 협업은 그 하이라이트라고도 볼 수 있다. 12월 중순 1 차 상품을 출시한 뒤 내년 1월에 전체 상품을 공개할 예정 이라니 새로 장만한 달력에 잘 표시해두시길.


BRAND

영국으로 날아간 라이언 전무

라이언이 영국에 나타났다. 런던에서 가장 큰 왕립공원인 하이드파크에서 열리는 윈터 원더랜드에 카카오프렌즈 가 첫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한국인의 인기를 한몸에 받 아 전무로 승진했던 라이언이 영국인의 관심까지 사로잡 았다고. 매장에서는 멜로디 세트 인형, 쿠키 라이언, 우드 오르골, 스노우볼 등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비롯한 여러 상품이 판매된다. 내년에는 정규 스토어를 낼 계획이라 하니라 전무님의 행보를 주목해봐도 좋을 듯하다.


와디즈는 신뢰를 보장하라

연이은 논란에 와디즈가 수습에 나섰다. 일부 프로젝트에 서 중국산 제품을 상표만 바꿔 파는 행위가 적발됐기 때문이다. 특히 크라우드펀딩은 명목상 ‘구매’가 아닌 ‘투자’ 형태라서 전자상거래법 규제를 받지 않아 피해 소비자를 구제할 방법이 마땅치 않았다고. 앞으로는 와디즈가 펀딩 프로젝트를 살펴본 뒤 약속이 지켜지지 않으면 소비자에게 펀딩금을 직접 반환한다. 크라우드펀딩의 튼튼한 신뢰 고리가 되려는 와디즈의 노력을 지켜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