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이매거진이 선정한 12월 이슈!
AWARD issue
펜타브리드,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광고크리에이티브대행사 펜타브리드(대표 박태희)가 지난달 30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20회 2018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부문에서 우수상인 산업 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펜타브리드는 2001년 창립 이후 18년 동안 디자인분야 기업부설연구소 투자 확대, MR/VR/AR 뉴미디어 UX분야 확장과 도입 등 우리나라 디자인 산업을 이끄는 데 기여했으며, 특히 부산 용두산타워, 기아자동차 BEAT 360 등 뉴미디어 가상현실 디자인으로 국가 디자인 경쟁력 강화에 공헌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CAMPAIGN issue
라인프렌즈,
아마존 ‘쇼파톤 레드’ 캠페인 동참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가 전 세계 유수의 브랜드 및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미국 시간으로 11월 19일부터 12월 31일까지 아마존(Amazon)을 통해 진행되는 에이즈 퇴치 캠페인 ‘쇼파톤 레드(SHOPATHON RED)’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라인프렌즈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자사의 인기 캐릭터 ‘브라운’이 붉은 하트를 안고 있는 ‘라인프렌즈 레드 피기브라운’과 ‘라인프렌즈 레드 하트브라운’ 2종을 모금을 위한 판매용 제품으로 선보이며,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전용 패키지를 통해 캠페인의 취지를 전달하고 있다.
BRAND issue
커피계의 애플 ‘블루보틀(BLUE BOTTLE)’
내년 상반기 서울 성수동에 상륙
커피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블루보틀’이 드디어 서울 성수동에 상륙한다. 직영 방식으로 한국 시장에 정식 진출한 다고. 진출 이전부터 블루보틀의 진출 시기와 위치는 끊임없이 관심의 대상이었다. 위치는 소문이 무성했던 삼청동이 아닌 성수동으로 정해졌는데 자그마치, 어니언 등 커피 애호가들에게는 유명한 커피 맛집이 모여있는 장소라는 점에서 고개가 끄덕여진다. 상품 역시 한국 고객의 기호에
맞는 메뉴로 준비 중이라고. 블루보틀이 한국 커피 시장에 어떤 변화를 불러올지 기대된다.
BRAND issue
서점 안으로 들어간 무인양품(無印良品)
12월부터 영풍문고 서울 종로 본점에서 무인양품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無印良品)이 숍인숍 형태로 입점하게 된 것. 그 규모도 종로본점 전체 규모 중 1/6을 차지한다니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을 듯하다. 최근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이런 신선한 조합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일본의 츠타야서점이 그렇고, 국내의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등 단순히 쇼핑 공간이 아닌, ‘머물고 싶게 만드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변화 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