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주희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와디즈,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의 온앤오프’ 최초공개!

와디즈-롯데월드,컬래버레이션 펀딩 ‘눈길’… 공간 와디즈로 놀러오세요

– MZ세대 직장인 위한 ‘저녁있는 삶’ 스토리 녹여
– 인기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캐릭터 리뉴얼… 6월 7일부터 본 펀딩
– 19일까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로티와 친구들의 방’ 체험

와디즈와 롯데월드가 ‘저녁있는 삶’을 주제로 스페셜 컬래버레이션 펀딩을 론칭, 팬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국내 최대 실내테마파크 롯데월드의 간판 캐릭터 ‘로티 & 로리’를 주인공으로 한 콜라보레이션 굿즈를 펀딩으로 출시하고, 오프라인 체험숍 ‘공간 와디즈’를 통한 전시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 펀딩은 ‘로티의 온앤오프 : 저녁이 있는 삶을 사는 로티의 good vibe’를 주제로, 롯데월드에서 열심히 일한 로티의 퇴근 후의 삶을 조명한 홈리빙, 굿즈 컬렉션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티는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모베러웍스’가 리뉴얼한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다.

제품은  총 15개로, 탁상용 선풍기, 맥주 거품 메이커, 하이볼 블렌드, 트럼프카드, 인센스 스틱부터 다이어리 꾸미기족을 위한 펜꽂이, 스크랩북, 테이프 디스펜서까지 주요 팬층인 2539 MZ세대 직장인을 위한 뉴트로, 추억, 공감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제품에 녹여냈다. 공간 와디즈에서는 1층에 단독 컨셉룸을 마련, 펀딩 제품으로 구성된 로티와 친구들의 방을 구현한다.

롯데월드는 작년 8월 로티의 일상공간을 담은 팝업스토어 ‘로티의 아파트’를 성수동에 열어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이번 공간 와디즈 ‘로티의 온앤오프’ 역시 ‘직장인이 꿈꾸는 저녁있는 삶’을 테마로 많은 MZ세대의 공감과 관심을 자아낸다는 계획이다.

와디즈 IP크리에이터팀 이인균 이사는 “롯데월드에 가봤다면 누구나 알고 있을 로티와 로리라는 캐릭터에 스토리와 메시지를 녹여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 나만의 저녁있는 삶을 즐길 수 있는 기발한 펀딩 제품도 함께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로티의 온앤오프’는 24일부터 2주간 사전 오픈 후 6월 7일부터 와디즈에서 본 펀딩을 진행하며, 오프라인에서는 5월 31일부터 6월 19일까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특별 전시를 만날 수 있다. 방문객을 위한 롯데월드 입장권 제공 등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