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동욱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올바른 폰트 문화 위해… 산돌,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과 맞손

안전한 창작물을 제작과 폰트 저작권 보호 소양 갖춘 인재 양성

(사진=산돌)

콘텐츠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업 산돌이 코리아교육그룹 컴퓨터학원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과 제휴를 통해 안전하고 올바른 폰트 사용에 대한 교육을 기획한다고 17일 밝혔다.  

산돌 본사에서 진행된 제휴식에는 산돌 플랫폼사업그룹 송정은 이사,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 조영성부원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하여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디자인 및 영상아트 교육의 장에 폰트를 사용해 안전하게 창작물을 만들고, 저작권 보호에 대한 소양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협력의 일환으로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은 모든 수강생에게 커리큘럼에서 폰트 서비스 플랫폼 ‘산돌구름’을 활용한 실습 교육을 제공해 한글 사용 문화를 보급하는 데에 힘쓸 전망이다. 

이를 통해 수강생은 저작권 소송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고 편리한 폰트 사용을 경험할 수 있다. 산돌은 올바른 폰트 사용 문화를 확산하고자 제휴를 통해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 수강생에게 전용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산돌 관계자는 “수강생에게 안전한 폰트 사용에 대한 지식을 제공함으로 현업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창작의 길을 준비하는 예비 창작자가 SBS 아카데미 컴퓨터 아트학원의 교육을 통해 바르게 폰트를 사용하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며 산돌은 이후로도 폰트 사용 문화 확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관계자는 “이번 산돌과의 제휴 계약을 통해 SBS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 수강생의 디자인 활용 영역을 넓히고, 교육적 다양성 및 퀄리티를 향상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