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누적 개설 사이트 60만 개 돌파
한 달 평균 1만 2,500개… 최근 8개월간 10만개 돌파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 아임웹을 통해 개설된 웹사이트 및 쇼핑몰의 누적 개수가 60만 개를 돌파했다.
아임웹은 코딩을 몰라도 웹사이트를 개설하고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브랜드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사이트 템플릿부터 패션 앱 상품 연동, 물류 대행 등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부가 서비스, SNS·온라인 광고, CRM 등 마케팅 기능 등을 제공한다.
최근 3년간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상반기 아임웹을 통해 생성된 사이트는 7만 5,400여 개로, 지난해 동기(6만 5,800여 개) 대비 14.6% 증가했다.
커머스 운영 고객사의 거래액 규모도 날로 성장하고 있다. 올 상반기 거래액 규모는 약 5,385억 원으로 전년 동기(4,421억 원) 대비 21.8% 증가했다. 고객사의 누적 거래액은 지난 2월 3조 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월 평균 900억 원을 기록, 빠른 시일 내에 4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임웹은 소자본 사업자도 쉽게 온라인 사업 운영 및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진입 장벽을 낮춰 계속해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를 위해 고객들이 최적화한 온라인 광고를 적은 비용으로도 운용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관리 기능과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제공하는 CRM 기능을 선보였다. 아임웹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광고 캠페인 관리 고도화, CRM 캠페인 자동화 등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임웹 이수모 대표는 “노코드 기반으로 진입 장벽이 낮고, 자신만의 브랜드를 키울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것이 고객들이 말하는 아임웹 만의 장점”이라며 “최근에는 마케팅 기능도 대폭 선봬 고객들이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을 아임웹에서 원스톱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임웹은 브랜드의 시작부터 성장에 이르는 모든 단계를 세심하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