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스토어링크 5.0 출시… 플랫폼 확장성 대폭 강화

12만 기업 사례 분석… 마케팅 전략 도출 시스템 고도화

스토어링크가 핵심 플랫폼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종합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틀을 마련한다.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기존 서비스의 확장성을 높이고 시스템 안정성을 대폭 개선한 ‘스토어링크 5.0’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토어링크는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위해 플랫폼 확장성을 강화하고, 엔터프라이즈 기업 및 중소상공인(SME) 고객 증가세에 대응해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고자 리뉴얼을 추진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골자는 솔루션 활용 범위 확대와 메인 서버 확장이다. 기존 네이버쇼핑을 중심으로 제공되던 서비스 범위에 쿠팡 등 국내 주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가 추가됐다. 지속적인 고객 유입 및 서비스 영역 확장으로 처리되는 데이터의 규모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전체 시스템을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플랫폼 메인 서버도 증설됐다.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플랫폼의 마케팅 최적화 역량도 한층 더 강화됐다. ‘스토어링크 5.0’은 2,100억 건이 넘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과정을 거쳐 확보된 강력한 인사이트를 제품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토어링크는 12만 곳이 넘는 기업고객의 다양한 성공사례가 집대성된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여, 최적화 마케팅 전략 도출 자동화 시스템 고도화에 성공했다.

사용성을 끌어올리는 요소도 주목된다. ‘스토어링크 5.0’은 사용자 친화적인 UI 및 UX 디자인 도입을 통해 편의성이 크게 강화됐다. 또한 상품 URL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제품별 최적화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는 기능, 다수의 키워드를 동시에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 등도 새롭게 탑재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사 핵심 플랫폼의 확장성과 범용성을 크게 확대했다. 멤버십 수익모델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마케팅 SaaS 시장의 점유율을 보다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됨에 따라 플랫폼 성장 비전도 더욱 구체화했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리뉴얼을 시작으로 플랫폼 개선을 거듭해 본격적인 종합 이커머스 솔루션 도약에 나선다. 궁극적으로 약 10여 개로 분산된 자사 솔루션 라인업 전체를 아우르는 단일 플랫폼을 완성한다는 포부다.

비전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도 수립됐다. 먼저, 스토어링크는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버티컬 커머스 분야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후, 새롭게 연동된 분야에 최적화된 플랫폼의 신규 기능들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스토어링크는 현재 제품 상세페이지 기반 마케팅 적합도 진단, 버티컬 커머스 상품 실시간 모니터링, 브랜드 관여도 분석에 따른 마케팅 우선순위 제안, 상품명 변경 효과 예측 등의 기능 개발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그동안 고도화된 기술력을 토대로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 빠르게 출시해 왔다. 이 과정에서 방대한 데이터 자산과 운영 노하우가 축적된 만큼, 현시점을 제품과 사업의 확장성을 높여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이커머스 전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종합 비즈니스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별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