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숏폼에 데이터 분석 더하니… 광고 효율 ‘껑충’

스토어링크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최근 숏폼 콘텐츠가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떠오르는 가운데, 기업의 숏폼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는 서비스가 출시됐다.

21일 이커머스 마케팅 플랫폼 기업 스토어링크는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올인원 콘텐츠 마케팅 솔루션 리뷰쉐어와 관련 협업을 진행한 지 3개월만이다.

해당 시스템은 스토어링크가 보유한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역량을 숏폼 채널 광고 운영에 접목한 솔루션이다. 숏폼 캠페인의 효과를 사전에 예측해 광고 효율을 대폭 높인다.

구체적으로 캠페인 기획 및 운영, 타깃 오디언스 설정, 크리에이티브 세팅, 숏폼 크리에이터 및 인플루언서 모집 등 광고 집행 과정에서 수작업으로 반복 진행되는 절차를 자동화한다. 스토어링크의 데이터 분석 및 플랫폼 운영 역량이 총동원됐다. 이에 따라 기업은 광고 업무에 투입되는 자원을 절약해 능률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다.

플랫폼 크리에이터의 체계적인 관리를 돕는 기능도 탑재됐다. 숏폼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은 기업이 크리에이터 광고 활동 내역 전반을 간편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플루언서 관리가 용이해지면 궁극적으로 크리에이터 협업 규모를 늘릴 수 있게 된다.

베타 서비스로 유효성 검증도 마쳤다. 실제 솔루션을 활용해 가장 큰 효과를 본 기업은 동남아 지역을 중점적으로 공략해 1000%가 넘는 광고수익률(ROAS)을 달성했다. 스토어링크는 리뷰쉐어와 함께 각 사 광고주 네트워크를 연계해 시스템 도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방대한 이커머스 데이터 활용 역량과 영향력 높은 광고매체 간의 시너지가 입증된 만큼, 빠른 속도로 신규 고객이 유입될 것”이라며 “고예산 광고 집행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활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토어링크는 지난해 리뷰쉐어와 숏폼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마케팅 자동화 시스템 개발 등 이커머스 데이터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다양한 숏폼 중심 SNS 플랫폼 채널에 대한 데이터 기반 핵심 인사이트를 확보,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자동화 마케팅 관리 시스템 구축, 세일즈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신규 고객사 발굴 등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업을 이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