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스튜디오스, 인도네시아에 AI 버추얼 콘텐츠 협력 제안
국토부 주관 ‘인니 수주지원단’ 참가
인공지능(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가 인도네시아에 실감형 콘텐츠 기술을 지원한다는 구상이다.
비브스튜디오스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진행된 인도네시아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의 문화 협력 분야 초청기업으로 참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2045년 완공을 목표로 대규모 신도시 개발을 추진 중이다. 국토부가 마련한 원팀코리아 수주지원단은 국내 50여 개 기업 및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공공기관 등이 참여한 조직으로 인도네시아 신도시 건설에 기술력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 비브스튜디오스는 현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실감형 콘텐츠 기술과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향후 인도네시아 신도시 건설 다양한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비브스튜디오스는 버추얼 프로덕션과 AI 버추얼 휴먼·실감형 영상기술 등 메타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문화 콘텐츠 제작 분야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인도네시아 신도시 건설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는 “K-팝은 물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세계적인 문화도시를 구축하는 데 구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AI 기반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이다. 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VR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등을 제작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자체 AI R&D 연구소 ‘비브랩’을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프로덕션, 3D 모델링 솔루션 등 메타버스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