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더블유 ‘아르떼’, 앤어워드 수상… 사용성 높은 UX 디자인으로 플랫폼 가치 높여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문화/예술 분야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수상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그룹 브이더블유가 비즈니스 및 UX 컨설팅을 제작한 문화예술 온라인 플랫폼 ‘아르떼’가 한국경제신문의 ‘2023 앤어워드(A.N.D. Award)’에서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을 받았다.
브이더블유가 제작하고 한경미디어그룹이 2023년 5월 새롭게 선보인 문화예술 플랫폼 아르떼는 ‘세상에 없던 예술가들의 놀이터’라는 콘셉트를 중점으로 삼고 있다. 예술인과 문화애호가, 비평가들이 한데 어울려 정보와 의견을 나누는 웹사이트로 일반 문화 기사는 물론 공연·전시 리뷰와 예술계 종사자들의 칼럼을 풍부하게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브이더블유는 아르떼 제작 과정에서 콘텐츠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 예술 컨텐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UI·UX 디자인 작업을 진행했으며, 콘텐츠를 간결하고 일관성있게 배치함으로써 사용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실제로 아르떼는 이번 수상에서 문화 예술의 부흥과 관심도를 높이고, 사용자 참여를 유도하여 플랫폼으로써의 가치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2월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등 디지털 분야에서 국내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행사다.
한편 브이더블유는 제조, 금융, 서비스, 교육 등 다수의 분야에서 디자인 컨설팅,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 서비스 디자인, 웹사이트 모바일앱 구축 및 운영 등을 진행해 실력을 인정받으며 성장을 이어가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