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 인증 획득
DB 접근 제어 및 CI/CD 프로세스 소스코드 관리 방안 우수
리워드 기반의 올인원 그로스 플랫폼 버즈빌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및 관리체계 인증이다.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16개) △보호 대책 요구사항(64개) 등 80개의 인증 기준과 234개의 세부 점검 항목의 적합성을 모두 통과해야 부여된다.
버즈빌은 지난해 5월 출시한 CRM 마케팅 솔루션 ‘버즈부스터’를 비롯해 버즈애드(유저 획득), 버즈베네핏(앱 수익화), 버즈부스터(활성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 중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다량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특히 DB접근 제어와 CI(소스코드 빌드, 테스트 자동화 과정) 및 CD(소스코드 배포 자동화 과정) 프로세스의 소스코드 관리 방안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았다.
장대훈 버즈빌 정보보안 총괄은 “ISMS 인증 절차를 준비하며 버즈빌의 전반적인 보안체계를 확실하게 점검할 수 있었다”며 “광고주와 제휴사, 그리고 버즈빌 광고에 참여하는 유저까지 버즈빌의 서비스를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2년에 출범한 리워드 기반의 올인원 그로스 플랫폼 버즈빌은 마케팅부터 수익화까지 브랜드의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필수 솔루션을 SaaS 형태로 제공한다. 국내 이동통신 3사와 현대, 롯데, CJ, 네이버, 카카오 및 주요 은행 등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