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재민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버즈빌의 ‘매일모으기’ 서비스로 카카오페이포인트가 쌓인다

버즈빌X카카오페이,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 계약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이 생활 금융 플랫폼 ‘카카오페이’와 리워드 광고 솔루션 제휴를 체결했다.

버즈빌은 이번 제휴로 카카오페이의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다. 카카오페이 사용자는 버즈빌의 ‘매일모으기’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를 팔로우하거나 브랜드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등 다채로운 미션에 참여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사용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카카오톡이나 카카오페이앱 ‘혜택’ 탭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매일모으기 서비스는 버즈빌이 선보인 기존 포인트 충전소와 달리, UI·UX부터 광고 운영까지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앱과 어우러지는 디자인 속에서 광고 주목도 역시 대폭 개선했다. 출석체크 시 일정 포인트를 지급하는 등 별도 이벤트 페이지도 신설해, 광고 기반 수익화뿐 아니라 사용자와의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강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장세곤 버즈빌 제휴 사업 총괄 이사는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해 포인트를 쌓아가는 재미와 얻은 포인트로 첫 결제를 해보는 경험이 중요하다”며 “실제 테스트 기간 동안 매일모으기 서비스에 참여한 사용자의 수와 획득 포인트 모두 꾸준히 상승세”라고 전했다.

한편 버즈빌은 카카오페이 사용자가 여러 브랜드 광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광고주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1월 말까지 카카오페이 지면 광고 시, 서비스 단가 기준 최대 40% 할인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