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재민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몰로코의 초고속 성장, 숫자로 증명됐다

급성장한 미국 민간기업 순위 리스트 ‘Inc. 5000’에서 95위 달성

– 9위·15위·5위… 글로벌 마케팅 기업 중 성장세 돋보여
– 3년간 4,455% 성장률 기록… 2조원 넘는 가치 인정받아
– 빠른 성장세는 ‘고급 머신러닝 엔진’ 덕분

글로벌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가 초고속으로 성장한 미국 민간기업 순위를 매긴 ‘Inc. 5000’ 리스트에서 95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몰로코는 광고 및 마케팅 기업 중 9위, 캘리포니아 기업 중 15위, 샌프란시스코 메트로 기업 중에서는 5위에 선정됐다.

몰로코는 테크 기업 중 이례적으로 3년간 무려 4,455%의 성장률을 달성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Inc. 5000에 선정됐다. 9분기 연속 수익성을 입증해 2021년 시리즈C에서 15억 달러(약 2조 879억원)의 가치평가를 받고 1억 5,000만 달러(약 2,089억원)를 유치한 바 있다.

몰로코의 빠른 성장세에는 기존 월드 가든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DNN(Deep Neural Network,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고급 머신러닝 엔진이 있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의 퍼포먼스 마케팅팀은 몰로코 클라우드 DSP를 사용해 더 빠른 ROAS(광고투자수익)를 달성했다. 또한 몰로코는 개인 정보 보호와 규제로부터 광고주를 보호하고, 데이터 가용성 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구축한 머신러닝 자동화 기능을 제공했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이제 모든 디지털 플랫폼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책임지게 되면서 퍼포먼스 마케팅은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해지고 중요해졌다. 바로 이 점이 몰로코가 필요한 이유”라며 “몰로코 머신러닝 엔진은 구글과 페이스북, 아마존의 월드 가든에서만 볼 수 있던 속도와 규모로 사용자를 확보하고 유지한다. 몰로코의 솔루션은 광고주 맞춤형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해 공평하고 수익성 높은 디지털 경제를 만든다”고 밝혔다.

한편 몰로코는 최근 디즈니, 구글, 모멘티브, RBC 캐피털마켓 등에서 주요 인사를 영입해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했다. 더불어 이커머스 마켓플레이스를 위한 몰로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을 출시하는 등 제품 카테고리를 확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