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병연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메이팜소프트, 인공지능 기반 챗봇 서비스 적용한 서술형 특강 큰 호응 얻어

‘와이즈캠프’의 ‘AI 서술형 특강’에 적용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데이터분석 전문업체 ‘메이팜소프트’가 개발한 IO-STUDIO(대화형정보제공소프트웨어, 1등급 GS인증 획득) 기반 챗봇 서비스가 초등학생 대상의 학습 서비스에 적용돼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팜소프트의 해당 기술이 적용된 서비스는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의 자회사인 ‘와이즈 캠프’의 ‘AI 서술형 특강’이다.

해당 서비스는 올해 2월에 처음 선보였으며 초등학교 5~6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국어 서술형 평가 학습 프로그램으로, 서술형 국어 학습풀이과정의 재미와 자기주도 학습을 위한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메이팜소프트는 단순 문답식인 기존의 서술형 국어 문제풀이가 학습의 재미와 자기주도적인 측면이 부족하다고 봤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AI기반 챗봇서비스를 활용, 사용자가 문제풀이 과정에서 흥미를 느끼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서비스 시작 이후 회원들의 학습률이 1.5배 이상 향상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다른 과목에도 도입을 요청하는 목소리가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이는 향후 에듀테크 분야에서 AI를 접목한 다양한 서비스의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고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