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역량 탁월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자격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현재까지 메가존클라우드가 획득한 AWS 컴피턴시는 총 8개다.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는 데이터 수집, 저장, 관리 및 분석 역량을 갖춘 파트너사에 제공된다.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를 확보함으로써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 서비스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비즈니스 문제 이해 및 표현 ▲데이터 분석 및 설계 프로세스 ▲데이터 수집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거버넌스 전문성 ▲품질관리 및 지속적인 개선을 포함한 전 과정에서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환경 구축을 지원해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AWS 환경 하에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 및 분석 워크로드를 구축하고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역량을 입증했다.
황인철 메가존클라우드 AWS 사업 총괄 대표는 “AWS 데이터 및 분석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에서도 검증된 기술 역량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클라우드 데이터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효과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메가존클라우드 및 메가존 관계사는 2700여 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국내 클라우드 MSP업계 최초의 유니콘 기업에 등극했으며, 2022년 1조4000억원 가까운 매출을 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