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시스코의 ‘머라키 인 핏’ 구독 서비스 출시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IT 인프라 구축 비용 절감
클라우드 선도 기업 메가존클라우드가 시스코의 클라우드 기반 IT솔루션 머라키(Meraki)를 월 정액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머라키 인 핏(Meraki in FiT)’ 구독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스코 머라키는 하나의 대시보드를 통해 방화벽과 무선AP, 스마트 스위치 등을 관리·컨트롤하는 솔루션이다. 엔지니어가 현장에서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세팅해야 하는 일반 솔루션과 달리 초기 세팅이나 문제 대응을 대시보드에서 할 수 있어 IT자원이 부족한 기업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의 IT 및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크지만 인프라 구축 비용 문제로 어려움을 겪었다. 이번 구독 서비스로 이들 기업의 갈증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메가존클라우드는 시스코의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솔루션 ‘앱다이나믹스( App Dynamics)’를 자사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스페이스원(SpaceOne)’에 통합해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한다.
다양한 플랫폼에 분산된 애플리케이션 운영 현황을 한눈에 정리해 사용자 경험에 대한 인사이트를 발굴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준다.
로낙 데사이 시스코 FSO(Full Stack Observation) 및 앱다이나믹스 수석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글로벌 파트너십은 시스코 비즈니스의 핵심적인 요소”라며 “이번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을 강화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