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보드 하나면, AI 이미지 금세 만들어요
“한국인 이미지도 AI로 만든다!” 망고보드, ‘AI 이미지 만들기’ 오픈
입력한 텍스트(“손 흔드는 여자”)에 따라 망고보드 AI가 만든 이미지(좌)와 망고보드 AI 이미지 만들기 카테고리(사진=리아모어소프트)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누구나 쉽게 AI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망고보드만 할 줄 알면 말이다. 어려운 프롬프트에서 해방될 날도 머지 않았다.
리아모어소프트는 1일, 디자인·동영상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에 AI로 이미지를 만드는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이미지를 만들어 주는 이 기능은 망고보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망고보드의 ‘AI 이미지 만들기’ 기능을 기획한 김나영 리아모어소프트 대리는 유사한 기능을 탑재한 기존 여러 사이트와 차이점에 대해 망고보드를 활용하면 디자인 작업 활용에 더욱 적합한 이미지들을 AI로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특히 디자인 재료로서 비중이 높은 인물 이미지를 어느 정도까지 만들 수 있느냐 하는 문제는 사용자들에게 늘 중요한 화두다. 인물 사진 생성 개발을 담당한 김가람 씨는 “망고보드로 실사에 가까운 한국인 이미지를 더욱 쉽게 만들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초상권 문제에서 자유롭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망고보드는 이미 AI로 만든 약 6천개의 이미지들도 ‘AI 갤러리’에 모아 제공한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디자인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선택의 폭이 더 넓어진 셈이다.
양창용 리아모어소프트 AI연구소 소장은 “출발이 늦은 만큼 AI로 만든 결과물의 퀄리티를 제대로 확보하하는 데 중점을 뒀다”면서 “연구 끝에 자연스럽게 보이는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아모어소프트 현재 16개 스타일의 카테고리에 더해 사용자 누구나 필요로 하는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개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