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찬우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망고보드, 신규 디자인 템플릿 카테고리 서비스 제공

망고보드, 현수막 / X배너 / 네임카드 등 신규 디자인 템플릿 카테고리 서비스 실시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 활용 예시. 자료제공. 망고보드

쉬운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는 전통적인 디자인 형식인 현수막, 세로 배너, 네임카드 신규 카테고리를 서비스한다고 21일 밝혔다.

망고보드는 지금까지 인포그래픽, 카드 뉴스, 상세페이지, SNS, 포스터/전단, 프레젠테이션, 배너. 유튜브 썸네일 등의 SNS 콘텐츠와 동영상, 다이내믹 콘텐츠와 같은 최신 웹마케팅 트렌드에 맞는 템플릿을 제공해 왔다.

새로운 디자인 카테고리는 가성비 있는 일상생활 콘텐츠인 현수막과 좁은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세로 배너, 개성 있는 콘셉트로 나와 직업 등을 표현하는 네임카드로,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옥외광고 행사 이벤트 디자인까지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했다.

폰트를 도형화하는 아웃라인 깨기, RGB의 CMYK로 색상 변환 , 픽셀과 mm 상호 전환, 재단선과 안전선을 처리할 수 있는 슬라이드 여백 추가 등의 인쇄 기능 개발로, 사용자 작업물의 용도별 차이를 없애 파일 호환성을 높이고 출력의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이미지를 프레임에 넣어 디자인할 수 있는 이미지 프레임은 지금까지 정배율 확대만 가능하였으나 외부 프레임 및 내부 이미지까지 가로/세로 크기 비율 변경이 가능한 가변 이미지 프레임을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디자인에서 많이 사용하는 선기능 업데이트를 통하여 선의 크기, 굵기 및 각도의 자유로운 조절, 선의 머리와 꼬리에 도형을 붙일 수 있도록 개발하여 사용성의 편리성과 다양성이 확대됐다.

한편 망고보드를 운영하고 있는 리아모어소프트 심재홍 대표는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늘어나는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실현시킬 수 있도록 망고보드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인 편집기 SW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