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준영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롯데월드 영상 리뷰, 이제 카톡으로 올린다

인덴트코퍼레이션,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브이리뷰’ 제휴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 운영사 인덴트코퍼레이션이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제휴를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브이리뷰는 자체 특허 기술인 AI 챗봇을 활용해 실구매자의 동영상·포토·텍스트 리뷰를 수집, 웹사이트에 자동으로 업로드하는 원스톱 서비스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이번 제휴로 방문객의 영상 리뷰를 손쉽게 확보하는 것은 물론, 생동감 넘치는 소비자 경험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방문한 고객은 카카오톡 챗봇 ‘롯데월드 어드벤처_브이리뷰’로부터 받은 알림톡에 영상 및 사진 리뷰를 올릴 수 있다. 더욱 자세한 리뷰는 챗봇과 대화하듯 텍스트로 작성하면 된다.

방문객의 영상 리뷰는 공식 홈페이지 상단 ‘리뷰’ 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 고객층인 MZ세대뿐 아니라 3040세대까지 선호하는 ‘숏폼’ 형태로 리뷰를 생산해 트렌디한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태석 인덴트코퍼레이션 대표는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함께 놀이공원에서의 즐거운 경험을 영상 리뷰로 공유할 수 있도록 기반을 구축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롯데월드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공연, 영화 등 무형의 커머스 영역에서 영상 리뷰가 본격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지난 3월 LG유플러스와 제휴를 맺고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에 브이리뷰를 제공 중이다. 리뷰가 곧 매출인 시대에 소비자 편의성을 높여 양질의 영상 리뷰를 손쉽게 확보,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