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관식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더즈인터랙티브, 레드닷어워드&FWA서 수상 ‘겹경사’

디지털 에이전시 더즈인터랙티브가 레드닷(Red Dot) 어워드와 FWA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더즈인터랙티브는 18일,  ‘카카오 춘식이 관찰일기(Entertainment 부문)’, ‘한국타이어 글로벌 플랫폼(Microsites 부문)’, ‘갤럭시 내손안의 스튜디오 체험존(Corporate & Business 부문)’, ‘롯데백화점 App(Shopping 부문)’ 프로젝트가 총 4개 부문에서 레드닷 어워드 본상(Winner)을 수상했으며, ‘Kona digital studio‘로 FWA(Favorite Website Awards)의 ‘site of the day’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디자인 대회로, ‘iF 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FWA는 지난 2000년 설립된 FWA는 전 세계 웹사이트를 통틀어 가장 뛰어난 크리에이티브와 혁신을 녹여낸 웹사이트를 하루에 한 편씩 선정해 발표한다. 전 세계에서 쏟아지는 수 많은 웹사이트 중 365편에 이름을 올리는 만큼 경쟁도 치열하다.

더즈인터랙티브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더즈인터랙티브는 해외 어워드를 비롯하여 국내까지 총 100개가 넘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 이력을 기록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한 크리에이티브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3 Red Dot Design Award 

<춘식이 관찰일기>는 반려묘인 춘식이가 상상한 집사 라이언의 하루를 상상하며, 왜 집사는 월요일을 싫어하는지 따라가보는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제작했다. WebGL기술을 활용해 별도의 설치없이 웹 상에서 만나볼 수 있는 메타버스적 공간을 기반으로 구축했다.

<한국타이어>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급변하는 유저의 패턴과 기업 인프라의 대응과 더불어 변화하는 시대에 혁신을 주도하고, 한국타이어의 통합적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변화하고자 Digital Marketing Hub의 새로운 2.0 플랫폼을 리뉴얼 구축했다.

Galaxy Z Fold4 | Z Flip4 런칭에 맞춰 오픈한 <내 손안에 갤럭시 스튜디오>는 Web AR기술과 WebGL을 결합, 내 모바일 폰 속에 열린 포탈을 통해 유저가 체험존으로 빨려들어가는 몰입감 있는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App>은 다채로운 콘텐츠와 혜택을 전달해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고, 쇼핑을 위한 최적의 디지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리뉴얼됐다. 최적의 쇼핑을 위한 디지털 정보 서비스 채널이자 방문 전/후의 고객들에게 깊이 있는 서비스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백화점 방문여부에 따라 변화하는 GPS 기반의 스토어모드, 수집된 고객 관심사 기반의 맞춤 콘텐츠 제공 서비스인 디스커버 등 개인화/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 중심의 쇼핑 플랫폼 구축에 비중을 뒀다.

theFWA AUGUST 4th 2023 fwa of the day

가상의 공간에서도 디자인과 상품성을 마치 실제와 같이 상호 교감하며 경험할 수 있는 <KONA 디지털 스튜디오>는 실제 자동차 시승을 진행하기엔 거리적, 물리적 제약을 뛰어 넘는다. 더즈인터랙티브는 이처럼 더 많은 사람이, 더 다양한 환경에서 KONA의 주요 USP를 몰입감있는 체험은 물론, Digital experience Journey상의 다양한 접점에서 제품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이 더욱 인터랙티브하게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