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새해 소원을 이뤄줄 유튜브 콘텐츠 모음
다이어트·취업 등에 도움 되는 유튜브 콘텐츠
2023년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이 밝았다. 새해를 맞아 누구나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원 하나쯤은 있을 터. ‘시작이 반’이라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리의 분신 같은 휴대폰을 꺼내 유튜브를 켜자! 기발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당신의 출발을 도울 것이다.
다이어트 성공하게 해주세요🙏
‘365일 다이어트’는 올해도 계속된다. 무슨 운동을 하든지 움직이기 전 스트레칭은 필수다. 근육을 이완해 부상 위험을 줄이고, 불균형한 골반과 자세를 교정해 운동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이다. 가끔 운동하기 귀찮을 때 스트레칭이라도 하면 죄책감(?)에서 벗어날 수 있어, 스트레칭을 습관화하면 좋다. 특히 많은 여성의 고민인 하체 비만은 스트레칭으로 개선할 수 있으니, 인내심을 갖고 꾸준히 실천해보자.
헬스장에서 러닝머신만 이용하거나 PT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톱모델’ 한혜진이 알려주는 헬스장 루틴을 추천한다. 운동 부위별 기구 사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줘, 헬스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오늘부터 혜진 언니만 믿고 헬스장 비용 뽕 뽑을게요?
취업하게 해주세요🙏
대외활동·어학연수·자격증 등 기본 스펙을 갖춰도 취업 문턱에선 한없이 작아진다. ‘준비된 인재’임을 보여야 하는데, 자기소개서부터 막막하다. 따분한 자소설로는 면접 근처에도 가지 못하니, 자소서에 남들과 차별화된 이야기를 담아야 한다. 이렇게 막연한 취업 준비 과정, 이제 전문가의 도움으로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실제 인사 업무를 담당한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대로 따르면 취업 프리패스는 따 놓은 당상이다. 그동안 취업하지 못한 건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방법을 몰랐던 것이다. 이제 제대로 알았으니 취뽀 가보자고!
자존감을 높여주세요🙏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자존감’은 치열한 경쟁 시대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게 한다. 자존감이 낮으면 쉽게 우울하거나 예민해지고, 비관적 태도를 보인다. 자존감을 올리기 위해 가장 먼저 필요한 건 긍정적 마음가짐이다.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 ‘긍정적으로 사는 비결’ 같은 콘텐츠가 식상해질 즈음, 혜성처럼 등장한 이가 있다. 바로 영화감독이자 ‘스타 작가’ 김은희의 남편 장항준이다. 잘나가는 아내를 등에 업고 예능을 휘젓는 그를 보면 ‘긍정이 사람으로 태어나면 장항준’임을 느끼게 된다. 그는 자격지심 없이 호의에 고마워하고, 부족함을 남과 비교해 깎아 내리지 않는다. 이런 긍정적 태도는 열등감이라곤 눈 씻고 봐도 찾을 수 없는 높은 자존감에서 비롯된다. 장항준의 무한 긍정 에너지를 얻고 올해 나 자신을 있는 힘껏 사랑해 주자.
똑똑해지게 해주세요🙏
박학다식은 하루아침에 완성되지 않는다. 처음부터 깊게 배우려고 하면 의욕과 흥미는 빨리 사라진다. 하지만 <알쓸인잡>과 함께라면 가벼운 마음으로 배움의 여정을 시작할 수 있다. 똑똑한 사람들(김영하 소설가·김상욱 물리학자·이호 법의학자·심채경 천문학자)이 나누는 담화는 백과사전처럼 무겁지 않아 느긋하게 따라갈 수 있다. 여기에 MC 장항준과 김남준(BTS RM)의 호기심이 더해져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극명하게 갈리는 문과·이과 감성은 프로그램의 웃음 포인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