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한 번 인정받은 몰로코,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 수상
크로스 인더스트리 부문 수상…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인 플랫폼의 우수성 인정받아
글로벌 AI 테크 기업 몰로코(MOLOCO)가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Google Cloud Customer Awards)에서 입상했다고 12일 전했다.
크로스 인더스트리 부문 수상자로 등극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직관적으로 데이터를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으로,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Google Cloud Customer Awards)’에서 크로스 인더스트리(Cross-industry)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며 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11개 카테고리로 진행된 어워즈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는 ▲통신 및 서비스 ▲금융 서비스 ▲게임 ▲의료 및 생명과학 ▲제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정부 및 교육 ▲다양성·공평성·포용성(DEI) ▲소셜 임팩트 ▲크로스 인더스트리 등 총 11개 카테고리에서 비즈니스 우수성과 혁신적인 사고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 및 리더십을 입증한 기업을 선정한다.
데이터 활용, 몰로코와 함께라면 쉽다
몰로코는 모든 기업의 데이터 활용을 돕겠다는 비전 아래 비즈니스 머신러닝의 보편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이러한 비전을 바탕으로, 퍼포먼스 마케터가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러닝 기반의 광고 플랫폼 개발에 집중했다. 몰로코 플랫폼은 사용하기 쉽고 직관적이며, 마케터가 인하우스로 직접 캠페인을 운영하고 노출 단위의 데이터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 팀 전체가 우리 목표를 달성에 큰 도움을 제공했다”며, “몰로코는 구글 클라우드의 새로운 프로덕트와 기능을 한 발 앞서 접할 수 있었기에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와 몰로코의 최첨단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몰로코는 구글 클라우드를 사용해 간접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솔루션 제품군을 강화하는 데 필요한 많은 양의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또, 몰로코는 구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몰로코 클라우드 DSP(Moloco Cloud DSP) 비즈니스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커머스 기업의 고객 경험 향상 및 매출 증대를 돕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 Retail Media Platform)의 베타 버전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