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션, ‘카페 노션 서울’ 성료… “국내 소비자 접점 늘릴 것”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 노션 오프라인 행사… 다양한 활용 사례 공유돼
글로벌 협업 툴 노션(Notion)이 국내 첫 오프라인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노션은 지난 8일 서울 성수동에서 ‘카페 노션 서울(Café Notion Seoul)’을 개최했다. 베를린, 런던, 파리, 뉴욕 등 전 세계 여러 도시를 거친 뒤 이번에 한국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과 노션 고객사가 연사로 나선 가운데, 노션을 사용하는 국내 스타트업, 노션 커뮤니티 멤버, 주요 고객, 그리고 일반인들이 참석했다.
노션 사용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영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는 기업들의 노션 활용 사례를 통해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얻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프로젝트 관리, 데이터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노션을 활용한 사례 발표가 호응을 얻었으며, 노션의 스타트업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벤처캐피털(VC) 파트너들과 스타트업 간의 활발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전 세계 노션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카페 노션을 한국에서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그들의 피드백을 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노션은 지난달 26일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강화한 노션 AI를 선보였다. 방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향상된 기능과 강화된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들이 강력하고 유용한 AI 경험을 누릴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