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지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너만 빼고 모두가 안다, 좋은 ‘생활 루틴’를 만드는 플랫폼

클래스101·밀리의서재·작심 스터디카페, ‘습관 루틴’ 만드는 라이프 플랫폼 인기

요즘 글쓰기 블로그나 주식 커뮤니티에서 ‘쫌쫌따리’라는 단어를 종종 볼 수 있다. 쫌쫌따리는 ‘조금씩 매우 적고 하찮은 양을 모으는 모습’을 나타내는 신조어로, 비정기적인 작은 노력들을 통해 소소한 행복이나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때 주로 사용된다.

우리가 어떤 일을 시작할 때 고민하기보다 ‘일단 시작!’을 외치고 시작하는 쫌쫌따리 일상력이 결국에는 작은 습관 루틴으로 이어져 삶의 변화를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나를 위한 취미와 자기계발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있는 코로나19 시대, 소비자들의 쫌쫌따리 일상력을 ‘습관 루틴’으로 승화시켜 줄 플랫폼들이 주목받고 있다.

운동·드로잉·브이로그 등 ‘취미 루틴’ 시대를 주도하는 ‘클래스101’

지금은 온택트(Ontact) 트렌드를 선도하는 클래스101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없이 언제 어디서나 취미생활이 가능한 동시에 별도로 준비하기 번거로운 준비물을 대신 챙겨주며 빠르게 ‘일단 시작!’을 가능하게 해주는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다.

클래스101의 대표 운동 클래스인 ‘Dew it, Do it! 매일매일 건강해지는 하루 10분 홈트레이닝’은 바른 자세와 호흡법을 토대로 필라테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클래스다. 필라테스 전문가 이슬이 하루 10분 운동 가능한 루틴동작 7가지를 알려준다.

하루 한 장의 그림을 그린다면 어떨까? 1일 1그림을 그리고 있는 열정작가 소우주와 함께하는 ‘아이패드로 1일 1그림, 슬기로운 프로크리에이트 앱 활용법’은 다양한 브러시를 사용해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내는 법부터 그림자, 그라데이션, 빛, 얼음 등을 표현할 수 있다. 다양한 드로잉을 배울 수 있음은 물론 일상을 기록하는 습관까지 만들어 준다.

많은 이들에게 일상이 된 브이로그 역시 하루 잠깐의 시간으로 배우고 기록할 수 있다. ‘일상 유튜버 슛뚜의 감성을 그대로, 영화 같은 브이로그 제작법’은 단순한 기록의 영상이 아니라 나만의 작품 같은 영상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영상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 영화 같은 색감, 단조롭지 않은 구도, 오디오 사용법, 여행 영상을 위한 팁, 유튜버 계정 관리법까지 브이로그 제작에 관한 슛뚜의 노하우를 A부터 Z까지 배울 수 있다.

독서에 관심은 있으나 책을 읽기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한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구독을 통해 책을 소비하는 유료 온라인 도서관 ‘밀리의 서재’는 일정한 기간동안 구독권을 구매하면 전자책과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독서에 관심은 있으나 책을 읽기 어려웠던 사람들을 위해 탄생한 밀리의 서재는 독서를 위한 습관을 형성해주는 플랫폼으로 이름을 알렸다.

밀리의 서재는 모두의 일상에 독서를 ‘1밀리+ 더 가까이’를 외치며 독서의 진입 장벽을 낮추는데 많은노력을 기울인다. 반드시 완독해야만 독서를 했다고 여기던 사고의 틀을 깨고, 매일 조금씩 책을 읽는 행위도, 완독하지 못한 책읽기도 독서의 범주로 받아들였다.

공부에 대한 습관 루틴을 만들어주는 작심 스터디카페

스터디카페·독서실 브랜드 작심은 ‘마음 먹음을 실천할 수 있는 공간’을 표방한다. 공부를 하기 위해 책상을 청소하고 인강을 결제하고 독서실을 알아볼 필요가 없다. 작심은 공부 공간과 콘텐츠를 결합해 학습에 필요한 유무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것이 10대 고객의 회원유치가 필요한 기업들이 작심 스터디카페와 협업을 하는 이유다.

최근 작심은 전국 2,000여개 고등학교 예상 기출·내신 자료를 제공하는 족보닷컴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를 다운받을 수 있는 이용권을 작심 회원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전국 지점에 족보닷컴 이용권을 공급하고 회원들은 별도의 추가비용 없이 고등학교 내신과정에 대한 학교별 기출·예상 문제를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