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브랜드에 딱맞는 디자이너는 누구?” 아임웹, 의뢰 서비스 확장·개편 나서
여러 디자인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비교 분석
브랜드 빌더 아임웹이 사업자가 브랜드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디자인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비교하고, 의뢰할 수 있는 ‘전문가 찾기’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아임웹은 ‘웹·앱 구축’ ‘디자인’ ‘커머스’ ‘마케팅’ 등의 분야에서 장벽을 없애고 고객이 편리하게 나만의 사업을 운영하고 브랜드를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최근에는 기능 고도화 및 정체성 확립 등 리브랜딩을 거치며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이번에 론칭한 전문가 찾기는 고객이 전문 디자이너에게 웹사이트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었던 기존의 ‘디자이너 찾기’를 확장·개편한 서비스다. 개편을 통해 디자인 카테고리가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브랜딩에 필요한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으로 세분화됐다. 브랜드와 디자인 영역에서 전문성을 제공하는 디자이너의 명칭도 ‘전문가’로 통일했다.
전문가 찾기에선 디자인 카테고리별로 여러 전문가의 포트폴리오를 쉽게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다. 다양한 포트폴리오가 상세 카테고리와 태그별로 분류돼 있어 원하는 콘셉트의 디자인만 빠르게 모아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웹사이트 카테고리에서 뷰티·패션·생활, 음식점·레스토랑, 펜션·여행 등으로 분류된 태그를 클릭하면 포트폴리오에 등록된 키워드와 일치하는 작업물을 골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원하는 느낌의 디자인을 찾고 전문가에게 디자인을 의뢰해 단시간에 퀄리티 높은 디자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브랜드는 아임웹에서 다양한 디자인을 편리하게 의뢰할 수 있게 됐으며, 전문가는 더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치고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이 회사의 설명이다.
브랜드 오너와 전문가 간 커뮤니케이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전문가 관리자 페이지의 UI·UX도 개선됐다. 아입웹은 디자인 카테고리가 다양해진 만큼 포트폴리오를 카테고리별로 관리할 수 있게 변경했다. UI·UX 개선으로 의뢰 고객은 관리를 맡긴 사이트를 한 페이지에서 모아볼 수 있으며, ‘고객 정보’ ‘문의 분야’ ‘견적 범위’ 등 문의 내역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미확인 문의만 빠르게 확인할 수도 있어 전문가는 고객과 좀 더 빠르고 밀접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전문가 찾기를 통해 브랜드 오너는 디자인과 관련한 어려움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전문가는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며 “이미 아임웹을 통해 수익을 내고 있는 전문가가 많다. 디자인 영역을 대폭 확대해 선보인 만큼 브랜드 오너와 전문가가 더욱 자유롭게 소통하고 협업해 더욱 빠르고 효과적으로 브랜드 성장을 이룰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