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별 성과, 한눈에 확인할 수 없을까?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광고 성과 실시간 분석·비교하는 신규 기능 출시
– 크리에이티브 위젯·분산형 차트·컬러 클러스터링·워드 클라우드 등 새로운 기능 도입
–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성공적인 마케팅 돕겠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개발한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AdOps)’가 광고 소재별 성과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출시했다.
애드옵스는 구글, 네이버, 카카오 등 여러 매체에 분산해 집행하는 광고들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모니터링·관리·분석하는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이다. 데이터 취합 및 가공, 보고서 작성 등 수작업으로 해야 했던 것을 업계 최초로 자동화해 모두 모아서 보여줌으로써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또한 분석한 데이터를 통해 투자 대비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도출해 고객사의 성공적인 광고 집행을 돕는다.
애드옵스가 도입한 신규 기능은 ▲크리에이티브 위젯 ▲분산형 차트 ▲컬러 클러스터링 ▲워드 클라우드 등으로, 흩어져 있는 많은 광고 소재별 성과를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실시간으로 확인·비교·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크리에이티브 위젯은 여러 매체에서 돌아가는 광고 소재들 중 최상위와 최하위 소재를 하나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설정한 기준값(CPC, CTR 등)에 따라 내림차순 혹은 오름차순으로 정렬되며, 최대 10개의 소재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채널 및 소재별 전략적인 광고 운영과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하다.
분산형 차트는 그래프와 컬러 등을 활용해 광고 성과를 직관적으로 비교·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다. X와 Y축에 기준값을 설정하면 각 소재별 성과를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다.
컬러 클러스터링은 광고 이미지에 사용한 색상 중 소비자 반응이 가장 높게 나타난 색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광고 이미지 제작 및 변경 시 참고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워드 클라우드는 광고 카피에 사용한 키워드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성과가 좋은 키워드는 파랑색, 성과가 저조한 키워드는 주황색으로 구분된다. 사용 빈도가 높은 키워드는 크게, 낮으면 작게 표시돼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는 “앞으로도 마케터들의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면서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