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디지털배움터, 매원초 학부모 대상 ‘4차 산업혁명 시대 여가생활 변화’ 체험교육 진행
디지털 교육 현장 경험과 자녀 소통 기회 제공
경기도 디지털배움터 운영사인 에듀테크기업 에프엔제이가 매원초등학교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의 여가 생활 변화를 주제로 특별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부모들이 디지털 시대 교육의 변화를 체감하고, 자녀와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학생들이 학교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를 학부모가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부모들은 태블릿, 컴퓨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실제 디지털 학습 과정을 경험하며,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자녀들의 학습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술의 교육적 가능성을 인지하고, 가정 내에서도 이를 지원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해당 교육 프로그램에서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여가생활의 변화를 소개하며, AI, VR, 메타버스 등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등장한 첨단 기술이 여가활동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디지털 기술이 단순한 학습 도구를 넘어, 일상생활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에프엔제이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가져온 변화 속에서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디지털 교육 현장을 직접 경험하고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이러한 경험은 학부모와 자녀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가정 내에서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디지털배움터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도민이 부담 없이 풍부하고 다양한 학습 경험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지털배움터는 경기도 전역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소외를 해소하고,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