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호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거버넌스 준수에 정확도 높였다… 스노우플레이크, AI 에이전트 ‘코텍스 에이전트’ 출시

앤스로픽 LLM 기반으로 더욱 정교한 AI 데이터 분석 지원

스노우플레이크가 AI 에이전트인 ‘코텍스 에이전트’를 출시했다(자료=스노우플레이크)

글로벌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가 정형 혹은 비정형 데이터에 액세스해 자동으로 업무를 실행하는 AI 에이전트 ‘코텍스 에이전트(Cortex Agents)’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 전문가 없이도 데이터를 검색, 분석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코텍스 에이전트는 퍼블릭 프리뷰로 제공되며, 코텍스 애널리스트(Cortex Analyst)와 코텍스 서치(Cortex Search) 기능을 강화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통합, 검색하고, 복잡한 쿼리를 분석해 정확한 답변을 생성한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정확성, 효율성 및 거버넌스를 실현할 수 있다,

코텍스 애널리스트는 정형화된 SQL 데이터를 분석하며, 앤스로픽(Anthropic)의 클로드 3.5 소넷(Claude 3.5 Sonnet)를 활용해 텍스트를 SQL로 변환하는 데 정확도를 높였다. 사용자가 자연어로 데이터를 조회하고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으며 복잡한 추론, 코드 생성, 멀티모달 데이터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강력한 엔터프라이즈급 AI 기능을 제공한다. 

코텍스 서치는 텍스트, 오디오, 이미지, 비디오 등 비정형 데이터의 검색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오픈AI 임베딩 모델 대비 최소 11% 높은 정확도를 기록하며 다양한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우수한 성능을 입증했다. 이 외에도 대규모 데이터 인덱싱, 맞춤형 벡터 임베딩 모델 선택 기능이 추가됐다.

크리스티안 클레이너만(Christian Kleinerman) 스노우플레이크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은 “AI 전략은 데이터 전략 없이는 존재할 수 없다”며 “스노우플레이크는 코텍스 에이전트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더욱 쉽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