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성지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개발자에게도 핫플레이스인 성수동! 이유는 엘리스랩

엘리스, 오프라인 교육장 ‘엘리스랩’ 개소식 개최

성수동에 위치한 엘리스랩

-엘리스 철학 담긴 공간, 온오프라인 학습 장점 결합한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
-교육은 물론 세미나, 면접특강 등 행사가 개최되는 곳
-지식산업센터, 대기업, 유수 IT 기업 위치한 성수동에 위치

디지털 교육 실습 플랫폼 엘리스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장 ‘엘리스랩’의 개소식을 23일진행했다. 

엘리스랩(엘리스Lab)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에 선정돼 조성한 교육장이다. 이번 개소식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두의연구소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엘리스랩은 최신 교육 장비를 갖춘 공간으로 프로그래밍 존, 라운지, 미팅룸, 워크스테이션으로 구성돼 강의는 물론 미팅, 팀코딩 등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엘리스는 최신 GPU 서버를 구축해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교육에 필수적인 GPU 자원을 지원한다. 최적화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프로그래밍 존에서 학습자는 개인별로 원하는 강의를 들으며 실습도 동시에 할 수 있다.

엘리스랩 개소식

스터디와 팀 프로젝트 과정에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존 좌석은 지그재그형으로 배치했고, 커뮤니티 공간인 라운지와 미팅룸도 유동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엘리스랩에서는 개발자 양성과정인 ‘엘리스 트랙’ 교육생이 자유롭게 출입하며 현업 개발 프로세스와 똑같은 방식으로 팀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또한, 면접 특강·기업 소개·데모데이 등 다양한 행사도 개최된다. 그동안 엘리스 트랙 교육생은 삼성전자·네이버·카카오 등 유명한 테크기업에 채용됐다. 올해엔 인공지능과 SW 과정 외에 IoT 과정도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엘리스랩

앞으로 엘리스랩에서는 IT 특강, 간담회, 콘퍼런스, 코딩캠프, 코딩테스트 등 지역 주민과 기업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될 전망이다. 온·오프라인 학습의 장점을 결합한 체계적인 블렌디드 러닝 시스템을 선보이며 디지털 인재 양성의 메카로 주목받고 있다. 

엘리스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랩은 모두에게 제약 없는 기회를 제공하려는 엘리스의 철학이 담긴 차별화된 공간이며, 향후 엘리스랩을 활용해 교육생뿐만 아니라 주민·기업 등 사회 전반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