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주희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요즘 어린이들의 대통령 ‘캐치! 티니핑’… 게임이 더 재밌는 걸?

SAMG, 모바일 게임 ‘캐치! 티니핑 숨은그림찾기’ 출시

– 인기 IP ‘캐치! 티니핑’ 활용한 모바일 퍼즐형 게임으로 출시
– 4~7세 아동 쉽게 즐기도록 UI‧UX 편의성 높여
– 총 3개 챕터 20개 스테이지로 구성
– 그림 속 숨은 티니핑 캐릭터 찾아 ‘티니핑 컬렉션’ 완성 시 리워드 획득
– 원작의 즐거움 그대로 경험 가능, 온 가족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확대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는 자사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캐치! 티니핑 숨은그림찾기’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캐치! 티니핑 숨은그림찾기’는 그림 속 숨겨진 티니핑 캐릭터를 찾아내고 티니핑 도감에 수집하는 방식의 퍼즐형 게임으로, 원작 애니메이션의 주요 콘셉트인 공주-요정-마법 요소를 녹여내 재미를 더했다. 게임 속 티니핑을 수집해 도감 속 컬렉션을 채우면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번 게임은 총 3개 챕터로 나뉘어 지며 당 20개의 스테이지가 구성됐다. 게임의 사용자 이용 환경(UI‧UX) 또한 4세~7세 아이들이 보호자 도움 없이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아동 친화적으로 제작됐다.

김수훈 SAMG 대표는 “최근 어린이에게 가장 사랑 받는 키즈 IP ‘캐치! 티니핑’의 즐거움과 매력을 모바일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게임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게임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캐치! 티니핑을 즐길 수 있도록 IP 활용 영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AMG는 지난 3월 아케이드 게임 ‘캐치! 티니핑 매직 매치’를 출시했으며 현재 수도권 내 이마트와 롯데마트 등에 게임 기기를 순차적으로 설치하며 입점 규모를 넓혀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