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오비스와 플로우가 알려준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성공 전략’

–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도입부터 운영까지 인사이트 공유
– 비즈니스 메타버스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250명 넘게 참여
– 구체적 성공 사례 소개로 큰 호응 얻어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oVice)’가 7월 21일 협업툴 ‘플로우(flow)’와 함께 오비스 가상 공간에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성공 전략’ 웨비나를 개최했다.

장아람 플로우 마케팅팀 팀장은 웨비나에서 연사로 나섰으며 ▲플로우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도입 배경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공간 기획 ▲사용자 경험 기획 ▲팝업스토어 진행 과정 ▲메타버스 도입 효과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웨비나는 비즈니스 메타버스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오비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 생중계됐다. 90여 명이 오비스 가상 공간에 참여했으며, 유튜브 시청자 수는 160명을 넘었다.

오비스 가상 공간에서 개최된 웨비나 모습

장아람 팀장은 빠르게 변하는 비즈니스 환경과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운영 전략을 공개했다. 특히 국내 SaaS 업계 최초로 온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얻은 ▲신규 리드 발굴 ▲매출 향상을 위한 브랜딩 전략 등 고객 경험 관리와 매출 향상에 관련된 인사이트를 상세히 공유했다.

메타버스 트렌드만 전하는 일반적인 웨비나와 달리, 실제 메타버스 팝업스토어 운영 경험을 토대도 직관적으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공 사례를 아낌없이 공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장아람 팀장은 “요즘 메타버스 기반의 행사 운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협업툴은 정형화된 공간을 넘어 오비스 같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실재감 있는 제품 경험과 상담을 제공해 고객 접점을 강화하는 것이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균 오비스 한국 총괄은 “최근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로 메타버스가 기업들의 큰 관심을 끌며 오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성과가 널리 알려지고 가상 공간의 실질적 활용에 대해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서 비즈니스 메타버스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신 정보와 인사이트를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비스는 지난 5월부터 비즈니스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사무실 활용 백서 등 꾸준히 웨비나를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슈에 대해 지속적으로 무료 웨비나를 가질 예정이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agnumvint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