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의 예술을 만나다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UX & Design

<북유럽을 그리다 11> 스웨덴의 예술을 만나다

Malmö-Museum ⓒ Sangwoo Cho

스웨덴 남부 도시 말뫼(Malmö)의 주택가를 거닐다 무심코 고개를 들면 강렬한 느낌을 풍기는 건물을 발견할 수 있다. 에너지 가득한 오렌지 컬러로 뒤덮인, 주변의 고풍스런 분위기와 확연한 차이를 보이는 이 건물은 바로 ‘말뫼 모던 뮤지엄 (Moderna Museet Malmö)’이다.

1901년부터 전기 자재 공장으로 쓰이던 곳이 증축과 리모델링을 거쳐 2009년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곳은 1958년 스웨덴 스톡홀름에 설립된 모던 아트 뮤지엄(Moderna Museet Stockholm)과 형제자매 같은 사이이기도 한데, 전시 내용과 프로그램은 각자의 방식을 따른다. 말뫼 뮤지엄은 전시 공간 자체는 크지 않지만 뮤지엄 단독 기획의 특별 전시나 국제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가 상시 큐레이션된다.

거친 금속 자재에 타공방식으로 설계된 건물 외관 덕분에 뮤지엄 1층 로비는 독특한 형상의 자연 채광으로 가득하다. 또 그곳에 자리한 카페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숍이 눈길을 끌기도 한다. 스웨덴 남부를 여행하다 우연히 이 오렌지색 건물을 만난다면 꼭 방문해보길.


위치. Ola Billgrens plats 2-4, 211 29 Malmö
웹사이트. modernamuseet.se/malmo/sv

Author
조상우

조상우

일러스트레이터. 현재 북유럽 스웨덴에서 산업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포토그래퍼, 작가, 저널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