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망고보드의 ‘모션 템플릿’이면 어려운 모션 디자인도 OK

아주 오래 전 TV에서 자주 볼 수 있었던 어느 대기업의 기업광고와 유명 배달앱 TV CF에는 두 가지의 공통점이 있었다.

하나는 옛날 명화를 소재로 광고를 만든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명화 속의 인물이 움직이는 것이다. 보통 억 단위 이상의 제작비를 들여서 만드는 TV CF에서 CG로 이런 움직이는 효과를 만드는 것은 놀랍지 않다. 그런데 일반인이 이런 움직임을 적용한 디자인 콘텐츠를 만든다면 놀랍고 또한 환영할 만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디자인 제작 플랫폼 망고보드가 2021년 7월 15일 출시할 ‘모션 템플릿’은 움직이는 모션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해 손쉬운 디자인 작업을 도와주는 새로운 개념의 템플릿이다. 예를 들면 손을 흔드는 모습을 정지된 사진이나 그림이 아닌 실제로 흔드는 움직임을 넣어서 표현할 수 있고, 중요한 단어에도 반복 강조효과를 적용해 주목성을 높일 수도 있다.

모션 템플릿을 활용해서 모션 효과의 디자인을 만드는 방법은 쉽다. 망고보드의 모션 템플릿은 디자인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모션 효과가 설정돼 있기 때문에 만들고자 하는 내용에 따라 텍스트를 고치고, 이미지를 교체하면 된다. 완성한 결과물은 GIF 혹은 MP4로 다운로드 받아서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다.

심재홍 리아모어소프트 대표는 “현대인은 SNS와 웹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에 콘텐츠 제작시 충분히 시선을 끄는 요소의 첨부는 필수가 됐다”라며 “같은 내용이라도 모션 효과가 첨부된 디자인은 정적인 디자인보다 효과가 좋지만, 콘텐츠 제작자들이 이런 모션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자인과 별개로 전문적인 툴을 시간과 비용을 들여 배워야 하는 부담감을 마주했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누구나 쉽게 모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모션 템플릿을 기획하고 개발하게 됐다”라고 제작 배경을 밝혔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