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디지털 기기, 동네에서 빠르게 대여하고 싶다면? 물건 공유 앱 ‘꾸다’에서 꿈꾸자!

– 새로운 B2B 견적 서비스 출시로 소비자 불편 간소화
– 간단한 신청 폼 작성하면, 24시간 내 대여 견적 받을 수 있어
–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 고를 수 있어 유저 만족도 높아

꾸다 ‘B2B 견적 서비스’ 출시

PC, 노트북 단기적으로 대여하고 싶은데… 간편하면서 믿을 수 있는 플랫폼 어디 없을까?

믿을 수 있는 이웃끼리의 물건 공유 앱 ‘꾸다’를 개발한 기업 ‘셰어라운드’는 PC, 노트북 대여 견적을 24시간 안에 받을 수 있는 ‘B2B 견적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B2B 견적 서비스’는 꾸다와 제휴를 맺은 전국 300여 곳의 대여 전문 업체에서 전시, 행사, 교육에 필요한 PC, 노트북의 대여 견적을 24시간 안에 받아 보는 기능이다.

꾸다는 이번 서비스로 복잡한 렌털 절차를 간소화해 유저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른 공유 앱과의 차별화를 두었다. 기존 소비자는 전시, 행사를 위한 PC 대여 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적합한 업체를 찾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업체에 직접 전화해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와 수량 등을 문의해야 했다. 설치 후에 추가 비용을 요구하는 등의 불편함도 겪었다. 반면 꾸다의 B2B 견적 서비스는  간단한 신청 폼만 작성하면 전국 곳곳에서 최대 24시간 안에 실시간으로 비교 견적을 받아 볼 수 있어, 소비자의 물건 대여 접근성을 높였다.

유저는 무료로 견적을 요청할 수 있고, 요청 횟수에 제한은 없다. 견적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최소 2대 이상의 PC 세트 단기 대여를 원하는 사업자 신청 폼 작성
2. 영업일 기준 24시간 안에 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견적 전송
3. 유저는 받은 견적 중 최적의 견적을 선택

꾸다 B2B 견적 서비스 담당 배근호 매니저는 “기존의 단기 행사나 교육을 위한  PC, 노트북의 단기 렌털 서비스가 가진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했다”라며 “새로운 견적 서비스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 서비스가 안정화되는 대로 하반기에는 PC, 노트북뿐만 아니라 행사 용품으로 비교견적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꾸다는 지역 기반 중개 플랫폼으로, 물건 대여 요청을 받으면 필요한 물건을 빌려줄 수 있는 이웃을 찾아 생활권 중심으로 1시간 이내에 매칭한다. 제품 목록은 가전제품부터 신차 렌트까지 다양하며, 꾸다만의 패키지와 추천 상품도 제공한다. 유저는 앱 내 80여 개의 카테고리 안에서 8000여 개의 물건을 대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대여 상품도 등록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LG전자, 롯데 렌탈, 청호나이스, 코웨이 등 국내 8개사의 장기 렌털 상품들의 가격도 한 곳에서 비교 가능하다.

한편, 꾸다 B2B 견적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꾸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ninefive-95-R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