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 여성 모여라” 숏폼 기반 쇼핑몰 오픈
순이엔티, 2일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 정식 운영
숏폼과 쇼핑이 결합된 ‘숏핑’ 시장이 떠오르는 가운데 크리에이터 기획사 순이엔티가 숏폼 리뷰형 쇼핑 플랫폼 ‘순샵’을 열었다.
순샵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일대일로 연결해 상품 관련 숏폼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구매로 이어지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뷰티, 패션, 건강, 인테리어, 애견 등 총 80개 브랜드가 입점했고 크리에이터 100명 참여했다. 24세 여성이 주요 타깃이다.
‘숏딜 프로모션’과 ‘Oh! 24’ 등의 홍보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13일부터 진행되는 ‘숏딜 프로모션’은 크리에이터가 상품을 직접 사용한 뒤,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한정된 시간 동안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식이다.
‘Oh! 24’는 순샵 대표 캐릭터 유진수와 플라워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다. 24살 유진수를 통해 주요 타깃 연령층인 20대 여성을 적극 공략한다는 예정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그립톡, 핸드폰 케이스와 키링 등 굿즈 제작하여 이벤트 상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자체 PB 상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창우 순이엔티 대표는 “올해 사업 중 가장 집중하고 있는 순샵 오픈을 기점으로 전속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실수익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며 “순샵에서 준비한 모든 것을 이용할 수 있는 고객 모집에 최선을 다해 유의미한 매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