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BOOK)맛있는 디자인 망고보드

– 망고보드 개발사가 참여한 유일한 책
– 카드뉴스, 상세페이지, 홍보물, 동영상까지 한 권으로 마스터

이미지. 맛있는 디자인 망고보드 (출처. 교보문고)

세상이 우리에게 많은 걸 요구하기 시작했다. 파워포인트는 기본, 포토샵•일러스트로 카드뉴스나 썸네일도 만들 줄 아는 인재를 원한다. 하지만 디자인 전공자가 아니라면, 무작정 디자인 툴을 사용하는 것은 어렵다.

2016년 출시된 ‘망고보드’는 ‘누구나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이런 고민을 해결해 줄 구세주로 떠올랐다. 비 전공자도 손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디자이너만 디자인을 해야한다’는 패러다임을 바꿨다. 실제로 마케터나 기획자 뿐만 아니라, 학생, 자영업자, 기업, 공공기관 등 콘텐츠 제작 욕구가 있는 사람들이 망고보드를 찾았다. 망고보드 내에서 검색, 편집, 조합의 과정만 거쳐도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지난 17일, <맛있는 디자인 망고보드>가 출간됐다. 망고보드 개발사가 참여한 유일한 책으로, 디자인 입문자나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망고보드 기능과 사용 팁 등을 담은 가이드북이다. 〈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SNS 콘텐츠 with 망고보드〉의 저자 애드앤미디어 엄혜경 대표와  망고보드 콘텐츠 담당자 이동균 작가가 손잡고, 망고보드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친절히 설명한다. 카드뉴스부터 동영상까지 모든 분야의 콘텐츠 디자인을 한 권에 담았다.

1장 | 포토샵 없이 포토샵 수준의 사진 편집하기
5장 | 힙한 인스타그램 홍보 이미지 만들기
6장 | 구독, 좋아요! 유튜브 썸네일 디자인
10장 | 카드뉴스 기획에서 편집까지

<맛있는 디자인 망고보드> 챕터1은 ‘상세한 망고보드 기능설명’으로, 망고보드 기본 사용법에 대해 정리했다. 챕터2~12는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예시’로, 본격적으로 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독자들은 각 예시 마다 배치된 QR코드로 실제 원본도 확인할 수 있다.

1인 미디어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면서, 누구나 스스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당연해졌다. 그동안 전문가에게 콘텐츠 제작을 맡겼지만, 이제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노릇이다. 그래서 이 책은 “망고보드와 친해진다면, 누구나 맛있는 디자인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하며,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먼저 손을 내밀고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ninefive-95-R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