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신혜님의 아티클 더 보기

마케팅

Apple Music, Ariana Grande x Memoji

흐르는 음악의 아티스트가 미모지로 등장한다?! 애플뮤직과 미모지의 컬래버레이션!

역시 믿고 듣는 음악

appleXemoji

iOS12 업데이트 이후 추가된 재미있는 기능 ‘애니모지(Animoji)’. 애니모지 중에서도 나와 쏙 빼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미모지(Memoji, Me+Animoji)’라는 귀여운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캐릭터의 피부색, 헤어스타일, 안경 등 색상과 모양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미모지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표정을 굉장히 섬세하게 잡아낸다는 점, 그리고 사진이 아닌 영상촬영과 목소리 녹음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지금 소개할 애플뮤직x미모지 광고처럼.

애플이 캐릭터를 광고에 등장시킨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아이폰x애니모지 광고를 통해 애니모지로 가수를 닮은 동물 캐릭터를 등장시키기도 했었다(혁오밴드의 Taxi Driver 노래를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이번 애플뮤직과 미모지의 컬래버레이션 역시 애니모지처럼 미모지 캐릭터가 뮤직비디오처럼 등장하는데 이번엔 흐르는 음악의 아티스트가 미모지로 등장한다. 물론, 믿고 듣는 애플 뮤직답게 귀와 마음을 사로잡는 아리아나 그란데, 칼리드, 플로리다 조지아라는 엄청난 라인업과 함께. 한 번쯤은 나도 저렇게 따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만큼. 실제, 유튜브를 보면 광고영상처럼 미모지로 노는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다. 매번 애플 영상을 보면서 느끼지만 역시 믿고 보는 애플광고 그리고 믿고 듣는 애플 광고음악이다.

https://youtu.be/YxLCwfA1cL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