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5월 핫플레이스 알려줄게, 29맨션으로 드루와!

– “브랜드 경험의 오프라인 확장”… 판매 넘어 브랜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공간
– 굿즈숍·전시·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페르소나 3인의 방 운영
– 방문객 모두에게 29CM 할인 쿠폰북·포토매틱 사진 촬영권 증정 
– 2차 온라인 캠페인 진행, ‘취향테스트’로 브랜드 상품 제안 및 앱 쿠폰 증정

감도 깊은 취향 셀렉트숍 29CM가 브랜드 캠페인 ‘당신이 구하던 삶(이하 당신2 9하던 삶)’의 오프라인 거점이자 첫 팝업스토어인 ‘29맨션(29MANSION)’을 14일 오픈한다. 

29맨션은 29CM가 지난 4월부터 전개한 브랜드 캠페인의 오프라인 확장 채널로, 상품 판매를 넘어 29CM라는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다. 팝업은 MZ세대 성지로 주목받고 있는 삼각지 인근의 4층 건물에서 오는 22일까지 총 9일간 진행된다. 

브랜드 캠페인 ‘당신2 9하던 삶’은 당신이 어떤 삶을 구하던 더 깊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29CM가 감각 있고 믿음직스러운 가이드로서 함께 하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단순한 커머스 플랫폼을 넘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실현을 돕는 가이드이자 더 나은 선택지를 제안하는 셀렉트숍으로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조했다. 

팝업 스토어로 마련된 29맨션도 각기 다른 가치관을 가진 페르소나 3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1층 로비에 있는 굿즈숍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싱어송라이터 죠지의 캠핑장, 포토그래퍼 하시시박의 작업실, 페인터 연경의 정원이 펼쳐진다. 굿즈샵·전시·미디어아트가 어우러진 페르소나 방 관람으로 자신이 구하는 삶의 모습을 떠올리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객을 위한 특별 선물도 준비했다. 29CM에서 사용 가능한 29맨션 쿠폰북과 현장에 설치된 포토매틱 사진 촬영권을 모든 방문객에게 제공한다. 이 밖에도 2종의 29맨션 한정 굿즈와 29CM가 큐레이션 한 40여 종의 브랜드 아이템을 1층 굿즈숍에서 만나볼 수 있다. 

29맨션 오픈과 동시에 2차 온라인 캠페인도 시작된다. ‘취향 테스트’를 통해 각 고객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을 제안하고, 앱 전용 15% 쿠폰을 증정한다. 이 밖에 고객이 직접 완성한 ‘당신2 9하던 000한 삶’이라는 강남역과 도산대로 대형 전광판에 송출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 이벤트를 동시 진행 중이다. 

하태희 29CM 브랜드 마케팅팀 리더는 “29맨션이라는 오프라인 공간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우리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해 고객의 일상과 보다 가까이에 있는 믿음직스러운 라이프스타일 가이드가 되겠다”고 말했다. 

‘29맨션’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29CM 앱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9CM는 패션, 홈, 컬처, 테크에 이르기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쳐 감도 깊은 상품과 브랜드를 제안하는 취향 셀렉트숍이다. 최근 5년간 평균 거래액 성장률이 70%를 기록했으며 올해 1,2월 기준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는 전년 대비 2배 성장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etrib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