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2021년의 방점을 찍을 ‘2021 틱톡 크리에이터 나잇’

-12/6(월) 저녁 8시, 틱톡 코리아 공식 틱톡 계정에서 생중계
-2021년 관통한 틱톡 트렌드 결산 ‘Year on TikTok 2021’ 일부 공개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라이브 기프팅 등 수익 창출 프로그램 소개
-역주행 신화 주인공’ 래퍼 디핵의 특별공연 예고, 볼거리와 즐길거리 풍성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틱톡 크리에이터 축제인 ‘2021 크리에이터 나잇-그냥 너답게’를 오는 6일 저녁 8시에 개최한다고 1일 전했다.

틱톡의 2021년을 돌아보는 시간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해 함께 성장한 틱톡과 크리에이터를 기념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되돌아볼 예정이다. 댄서 아이키, 래퍼 디핵 등 유명 셀럽들이 자리에 함께 하며, 2021년 틱톡 트렌드 결산을 다룬 Year on TikTok 2021의 일부 공개를 비롯해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다양한 콘텐츠, 틱톡의 차별성

최근 틱톡은 음악, 춤뿐 아니라 패션·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며 콘텐츠를 확장하고 있다. 이에 ‘그냥 너답게 즐기는 거야, 틱톡’ 세션에서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성장한 틱톡 콘텐츠 다양화를 조명한다. 이어 사용자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추천 피드’ 시스템을 통해 팔로워 수와 무관하게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틱톡만의 차별성도 함께 전할 예정이다.

이어서 ▲틱톡스테이지 ▲틱톡 K시리즈 ▲선택형 인터렉티브 드라마 등 2022년 주목할 만한 엔터테인먼트 라인업 시리즈가 소개된다. 또한 2021년 틱톡 트렌드를 분석한 연말 결산 ‘Year on TikTok 2021’ 중 틱톡 트렌드를 돌아보는 인기 스타·영상·챌린지 등도 일부 공개된다.

수익창출·소통·콘서트 등 다양한 즐길거리

크리에이터들의 수익과 지원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틱톡에서 제공하는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크리에이터가 사는 곳, 틱톡’ 세션도 진행된다. 크리에이터가 직접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수익모델로써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매칭하는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 플레이스, 팔로워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틱톡 라이브 기프팅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한편 신규 크리에이터를 위해 영상 제작법부터 수익화 방법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포털 소개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틱톡 파트너 크리에이터가 직접 전하는 생생한 틱톡 경험담과 노하우를 인터뷰 영상을 통해 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틱톡 음원 역주행 신화의 주인공 래퍼 디핵의 ‘OHAYO MY NIGHT’ 특별 공연도 예고됐다. 그의 곡 ‘OHAYO MY NIGHT’은 발매 1년이 지난 올해 여름 틱톡 인기 음원으로 사용되며 차트 역주행을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라이브 퀴즈와 MC 이벤트도 행사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틱톡은 “올 한 해 틱톡은 전 세계 수많은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동반 성장하는 등 뜻깊은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며 “보다 다양한 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등을 통해 크리에이터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인 만큼 틱톡의 앞으로의 여정을 지켜봐달라”고 전했다.

게임 같은 챌린지 #틱톡어워즈

한편 이번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밸런스 게임 형태의 #틱톡어워즈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과연 틱톡에서 받을 나의 상은?’이라는 제목과 함께 시작하는 챌린지는 ‘나는 틱톡을 많이 찍는 편 vs 많이 보는 편’, ‘틱톡 춤 몰래 연습하는 편 vs 대놓고 연습하는 편’ 등 평소 틱톡을 즐기는 방법과 관련한 네 가지 질문에 답하면 언어유희를 활용한 재치있는 제목의 상이 등장해 웃음을 선사한다.

오는 6일 저녁 8시에 시작하는 ‘2021 크리에이터 나잇-그냥 너답게’는 틱톡 코리아 공식 틱톡 계정(@tiktok_kr)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ninefive-95-R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