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사이트님의 아티클 더 보기

마케팅

비즈니스 전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광고 캠페인의 모든 단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채널

비즈니스 전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링크드인’

2016년 6월, 비즈니스 인맥에 초점을 맞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링크드인(Linked In)’이 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30조 7천억 원에 인수되었다. 이후 2017년 4월 글로벌 이용자 5억 명을 돌파하며 전 세계의 구인·구직 시장의 판도를 바꿨다. 국내에서도 외국계 기업을 중심으로 국내 이용자가 늘어나기 시작해 지금은 약 210만 명의 가입자가 이용하는 주요한 구인·구직 플랫폼이 됐다.

현재, 전 세계 200여 개의 나라, 5억 명의 가입자가 자신의 비즈니스 인맥을 관리하고 커리어를 개발하기 위해 자신의 학력과 경력, 직무 등을 상세하게 기재해 프로필을 관리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링크드인에 올라온 전문직 종사자들의 상세한 프로필을 통해 자사에 적합한 인재를 찾고 있다.

링크드인에 따르면, 약 900만 개 이상의 회사가 링크드인에서 프로필을 생성해 활동하고 있으며, 1천만 개 이상의 일자리 제안이 링크드인에서 오가고 있다. 이처럼 링크드인 내에서 생성된 방대하고 정교한 데이터들은 기업이 인재를 구할 때뿐만 아니라 광고를 할 때도 훌륭한 수단이 된다.

 

링크드인은 자사의 1st Party Data를 활용해 회사명, 업종, 직책, 직군, 학교, 전공, 연차 등, ‘직장인’과 관련된 다양한 타깃팅을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타 매체에서는 운영할 수 없는 차별성 있는 캠페인 전략을 펼칠 수 있다.

Dynamic Ads(행동 유도형 광고)

예를 들어 기업의 구매 담당자를 타깃팅해 B2B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물론 수입 외제차, 명품 시계 등 고가 제품은 소득 수준이 높은 C 레벨의 임원을 타깃팅해 보다 직접적인 전환 효과를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최근 모바일 사용량이 급증하며 PC를 통한 광고 예산 집행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링크드인의 경우 PC, 모바일의 트래픽이 균형을 이루고 있다는 점도 큰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2018년부터 링크드인의 모든 광고 상품이 리드 확보 목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돼 이제는 단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서 링크드인 가입 이용자의 고품질 리드 확보까지 광고 캠페인의 모든 단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채널이 됐다.

 

Sponsored Content(피드광고)

링크드인의 광고 상품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다. 일반적인 피드 광고 형태인 ‘Sponsored content’와 행동 유도형인 ‘Dynamic Ads’, 그리고 메일 광고인 ‘Sponsored InMail’이다.

먼저 링크드인의 대표 상품인 ‘Sponsored content’ 상품은 링크드인 이용자를 잠재고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네이티브(Native)한 형태의 피드 광고 상품이다. 이용자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시간 체류하는 링크드인 피드 내에서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캠페인 목적에 따라 스탠더드 형, 캐러솔 형, 동영상 형 등 다양한 형태로 집행할 수 있다.

Sponsored ImMail(메일 광고)

‘Sponsored InMail’은 링크드인만의 차별성 있는 광고 상품으로 보다 많은 정보 전달이 필요한 캠페인에 효과적인 상품이다.

메일 광고는 일방적이거나 무분별할 수 있는 기존의 eDM(electronic Direct Mail. 이메일 발송 광고)과 달리 고객이 접속한 시점에 발송되어 오픈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한 이용자가 모든 브랜드로부터 60일 내 한 번의 광고 메시지만 받을 수 있도록 빈도를 조정해 광고 메일에 대한 피로도를 관리하고 있다.

또한, 2018년에는 ‘DoubleClick Campaign Manager’를 활용해 보다 정교한 3rd party tracking을 지원할 예정이며, ‘Engagement Insights’를 통해 잠재고객이 어떤 콘텐츠에 반응하는지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는 등 광고 플랫폼 고도화를 위해 끊임없이 다양한 기능과 솔루션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Sponsored Content(피드 광고)
·종류: 스탠더드형/리드 확보형 /비디오 광고 (18년 1분기 출시 예정) /캐러솔(카드)형 (18년 2분기 출시 예정)
·과금 방식: CPC 또는 CPM

Sponsored InMail(메일 광고)
·종류: 스탠더드형/리드 확보형
·과금 방식: CPS

Dynamic Ads(행동 유도형 광고)
·종류: 스탠더드형/리드 확보형
·과금 방식: CPM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