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민호님의 아티클 더 보기

뉴스

경기디지털배움터,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 참가해 도민 디지털 역량 강화 도왔다

맞춤형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통해 SW와 AI 중요성 알려

경기디지털배움터가 ‘2024년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에 참가해 도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도왔다(자료=경기디지털배움터)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이 주최한 ‘2024년 경기SW미래채움 페스티벌’에 경기디지털배움터가 참가해 도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나섰다.

지난 10월 26일 경과원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AI와 함께하는 무한한 기회, 우리의 미래를 펼쳐라’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약 1500명의 학생과 도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경기도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와 인공지능(AI) 기술의 중요성을 알리고 직접적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 경기디지털배움터는 현장 참여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기존에도 경기디지털배움터는 도서관과 복지시설 등에서 교육을 통해 ‘Fun and Joy’를 의미하는 FNJ를 모토로 삼아 누구나 차별 없이 디지털 기술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고령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집합 정보화 교육과 함께, 집합교육 참여가 어려운 시민을 위한 온라인 기반 학습 시스템 운영에 힘쓰고 있다.

경기디지털배움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와 교육을 통해 디지털배움터가 디지털 격차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