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크리에이터들의 축제가 열린다! 와디즈,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그림, 클래스, 출판 등 문화예술 선보이는 무형 콘텐츠 분야 펀딩 성장세…’19년 동기대비 펀딩액 32배 늘어
-크리에이터 지원 확대 위한 온·오프라인 페스티벌, 오는 26일까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
-크리에이터 창작 활동과 펀딩 도전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통해 공유할 계획

와디즈가 문화예술, 출판, 클래스 등 ‘크리에이터 펀딩’의 성장세를 이끈 메이커를 모아 특별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와디즈(대표 신혜성, www.wadiz.kr)는 올 한해 가장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 분야 창작자들과 함께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오늘부터 이달 26일까지 성수동 ‘공간 와디즈’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최근 와디즈 플랫폼 내에 아티스트와 팬을 연결하는 ‘공연·컬쳐’ 및 ‘N잡러’를 위한 ‘클래스’ 등 무형 콘텐츠를 선보이는 펀딩에 서포터들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2021년 상반기 ‘공연컬쳐’와 ‘클래스’ 분야 펀딩 모집액이 코로나19 이전인 ‘19년 동기 대비 각 32배(1.3억→43억), 13배(0.6억→8.8억)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와디즈는 지난 7, 8월 두 달간 문화예술 분야 메이커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크리에이터 캠페인’을 열어 140여 명의 크리에이터를 선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참가 메이커의 펀딩 프로젝트의 시작과 함께 공간 전시 및 클래스, 라이브 토크쇼 등을 동시 진행하는 온·오프라인 연계 이벤트로 마련됐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자신만의 예술 철학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박송이, 유수지, 나무13, 기주 작가가 펀딩으로 세상에 첫 선보이는 작품을 공간 와디즈 1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은 가을을 맞아 ‘대중의 지지와 펀딩으로 세상에 첫 공개되는 이색 전시’를 즐길 수 있고,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고민과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오는 25~26일 박송이 작가의 <인물화 드로잉>, 유수지 작가의 <그림 화분 만들기>등 특색있는 스토리를 가진 작가들의 클래스를 시작으로, 25일 19시에는 자연에서 얻은 영감과 행복으로 ‘종이 꽃’을 표현하는 아티스트 기주의 인스타그램 라이브, 27일 19시에는 레트로한 아트워크로 세계가 주목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무13과 함께하는 유튜브 라이브 ‘MZ세대 일러스트레이터가 살아가는 법’이 준비돼있다.

와디즈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크리에이터 성장 지원을 위한 캠페인, 펀딩 기획전, 오프라인 전시 등 펀딩을 통해 새로운 팬을 확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이브 토크쇼는 와디즈 스쿨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원데이 클래스는 각 펀딩 프로젝트에서 펀딩 참여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