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how, News Today

치열한 직장생활기록부

정리. 이재민 기자 youjam@ditoday.com
자료. 예스24 제공

『개발자로 살아남기』

박종천 지음 | 골든래빗

개발자를 향한 기업들의 구애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기업들은 연봉 인상은 물론 주식 지급, 유급 휴가 제공 등의 입사 조건을 걸며 ‘개발자 모시기’에 힘을 쏟고 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신의 직업’이 된 개발자를 꿈꾼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한글과컴퓨터, 블리자드, 넥슨, 삼성전자를 거치며 30년간 톱 개발자로 활약하고 있는 박종천 저자의 ‘성장하는 30년 커리어패스’를 통해 개발자의 정수를 얻을 수 있다. 커리어패스는 처음 10년은 성장하는 시기, 다음은 리딩하며 일하는 시기, 마지막은 서포트하는 시기로 설정해 시기별로 엔지니어링,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역량을 갖추는 것이다. 본인만의 커리어패스를 설계해 평생 개발자를 꿈꿔보자!


『성장하는 나를 위한 커리어 수업』

김영학 지음 | 마음시선

입사 3년차 정도가 되면 ‘369법칙’이 이해된다. 이 법칙은 3년, 6년, 9년차에 회사 생활에 권태를 느낀다는 것이다. 자매품으로는 3개월 간격으로 갑자기 일하기 싫어지는 ‘369증후군’이 있다. 연차가 쌓이다 보면 일이 때로는 삶을 짓누르곤 한다. 이에 대해 15년차 전략 컨설턴트이자 ‘이직스쿨’ 대표인 김영학 저자는 무엇을 위해 일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일이 짐처럼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일이 나의 미래를 빛내기 위한 수단임을 깨닫는다면 일은 ‘노오오오력’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도와 도전, 즐거움이 될 것이다. 김영학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커리어에 대한 관점을 재정립해 즐겁게 일하면서 만족하는 삶을 살기를 바란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4A-media4thalig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