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즐겁게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알고리즘 먼데이 챌린지’

개발자 중심의 생태계를 만드는 ‘구름’이 SW 분야 취업 준비생을 위한 ‘알고리즘 먼데이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1일 전했다.

8주간 진행되는 챌린지

‘알고리즘 먼데이 챌린지’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K-디지털 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구름LEVEL에서 기획했다. 단순 점수로 경쟁하는 기존 코딩 챌린지에서 벗어나 참여자가 꾸준히 학습하고, 자신만의 학습 루틴을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

이번 챌린지는 위클리 미션과 보너스 미션으로 구성됐으며, 미션을 달성하면 리워드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0월 3일부터 11월 27일까지 8주간 진행되며, 매주 월요일마다 새로운 알고리즘 문제가 공개된다. 참가자는 공개된 문제를 기한 내 풀고, 주차별 챌린지가 종료된 이후에는 알고리즘 개념과 풀이, 정해 코드, 복습용 문제가 포함된 해설 강좌를 활용해 복습한다.

개발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

미션을 달성한 참가자에게는 총 1,5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지급한다. 연말에는 오프라인 교육 공간을 활용해 챌린지 활동 내역을 바탕으로 우수 활동자를 시상하고 알고리즘 관련 세미나를 오픈해 참가자들이 챌린지 종료 이후에도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챌린지 대상은 구름 회원이거나 알고리즘 공부를 꾸준히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김현화 구름 COO는 “알고리즘을 꾸준히 공부하기 어려웠거나, 타인과의 경쟁보다는 자신만의 학습 루틴을 완성하고 싶었던 취업 준비생에게 추천한다”며 “주요 기업 SW 직군 합격을 위해서는 알고리즘 역량을 검증하는 SW 역량 테스트와 코딩 테스트를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만큼, 이번 챌린지가 취업 준비생의 알고리즘 실력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구름LEVEL은 2019년 서비스 베타 론칭 후 누적 사용자수 약 4만 명을 돌파했으며 최근 베타 서비스를 종료하고 정식으로 출시해 코딩 테스트 연습 플랫폼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알고리즘 문제 창작자가 만든 문제뿐 아니라 한국정보올림피아드, 현대 모비스, 경희대학교 등에서 진행한 실제 대회용 기출문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blueksj13@gmail.com

Comments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