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정확한 최신 코로나19 백신 정보가 궁금해? 틱톡에서 확인해

틱톡(TikTok)이 코로나19 백신 정보 안내 기능과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코로나19 백신이 시장에 도입되고 있는 현 상황에 맞춰, 백신에 관해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먼저, 틱톡은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정보를 앱에서 검색하면 세계보건기구(WHO) 등 권위기관의 백신 관련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앱 내 백신 정보 허브 페이지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관련 단어나 해시태그가 사용된 모든 영상을 감지하여 해당 영상에 배너를 삽입, 권위기관이 제공하는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한다. 이 같은 기능들은 12월 21일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또한 틱톡은 외부 팩트체킹 전문 단체인 Politifact, SciVerify, Lead Stories, AFP 등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가짜뉴스 확산 방지를 위한 필터링 시스템을 개선해나가는 한편, 내부적으로도 유해 콘텐츠 관리에서 있어 보다 정교한 지침을 확립할 계획이다. 공중 보건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사실 확인 절차를 위해 관련 팀 대상 내부 교육도 진행 중이다.

틱톡은 올 초부터 코로나19 관련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 지난 2월부터 틱톡은 코로나19 관련 키워드 검색 시 노출되는 앱 내 코로나19 정보 허브 페이지를 마련했다. 또한  보건복지부 및 질병관리본부 출처의 국내 시도별 코로나19 현황, FAQ 등의 종합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틱톡의 해당 담당자는 “공공 안전에 해를 끼칠 수 있는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방지하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이다”라며 “틱톡은 유해하고, 잘못된 정보의 유통을 막아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틱톡은 모든 사용자가 창의성을 표출할 수 있는 안전한 온라인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프로세스를 개선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틱톡은 2016년에 설립된 글로벌 숏폼 모방일 비디오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 150개국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M4A-media4thaligenc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