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일본서 암호자산 결제 서비스 시작한다… 수수료없이 포인트처럼 결제!

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디지털 월렛 및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 페이 주식회사(LINE Pay Corporation, 대표이사 사장: 마에다 타카시)는 라인의 암호자산인 링크(LINK)로 일본 라인 페이 일부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서비스를 3월 16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유저는 라인 페이의 일부 온라인 가맹점에서 링크로 결제가능하다. 링크로 결제 시, 라인 포인트와 동일하게 수수료가 없다. 라인 페이는 이번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온라인 가맹점을 넓히는 등 추후 결제 수단으로의 링크 활용성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링크로 새로운 결제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링크의 범용성과 편의성 또한 높일 계획이다.

라인은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을 바탕으로, 암호자산 링크 생태계와 사용성을 확장하기 위한 움직임을 이어왔다. 이에 LVC에서 운영하는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인 라인 비트맥스에서 링크를 포함한 암호자산의 거래 수수료 지불을 라인 페이 및 은행 계좌와 연동한 바 있다. 또한,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 페이에서 링크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캐시리스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

또, 라인 페이는 추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호자산으로의 결제 도입에 대해 검토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과 제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처럼, 라인 블록체인은 “Designed for Everyone” 이라는 미션 아래, 지속적으로 유저의 일상생활에서의 링크의 사용성을 높이며 암호자산의 대중화를 선도할 계획이다.

Author
신주희 기자

신주희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흥겹고, 흥미롭고, 흥하는 콘텐츠를 사냥합니다. 마케팅, 광고, 트렌드 등 재밌는 아이디어를 쉽고 풍부하게 녹여내겠습니다. 오늘도 흥흥한 하루 되세요! hikari@ditoday.com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glim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