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인테리어 트렌드는 알고 집을 꾸며야겠지?

최근 이사 예정인 1인 가구 직장인 김주영씨(31)는 셀프 인테리어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볼 예정이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를 할 수 있는 상품이 많이 출시됐고, 영상을 보며 따라 할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해져 이전에 비해 다소 진입 장벽이 많이 낮아진 느낌이다”라며, “내 취향을 담은 공간을 위해 이번에 이사를 하며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인센스 ‘나만의 작은 공간 플랜테리어’

집이라는 공간이 다양한 의미를 가지게 되며 자신만의 공간을 제대로 가꾸고 싶어 하는 사람이 늘었다. 이에 인테리어 및 리빙 관련 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으며, 실제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이 전망한 올해 인테리어, 리모델링 시장 규모는 약 60조원으로, 지난해 대비 44.5% 증가할 전망이다.

특히 이사나 인테리어처럼 큰 규모의 변화가 아니더라도 가구 위치 및 소품 변경을 통해 새롭게 집 분위기를 바꾸고 싶어 하는 니즈가 많은 3월인 만큼,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내 인테리어 및 리빙 관련 전문가들의 라이프스타일 제안 클래스들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셀프 인테리어를 고려하고 있다면 클래스101의 다양한 리빙 클래스를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풍수지리 인테리어
나에게 딱 맞는 공간 구성을 위해

나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공간에 대한 이해가 필수다. 자신의 집 구조부터 방의 쓰임새,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동선 최적화까지 모든 것을 고려해 인테리어에 참고해야 한다.  

좋은터연구소 ‘풍수 인테리어’(좌) / 희망나무 ‘풍수 입문-일상에서 인테리어까지’(우)

좋은터연구소의 <공간에 생기를 더하다! 이사, 건축에 필요한 풍수 인테리어>는 풍수지리의 원리부터 적용까지 꼼꼼하게 알려주는 클래스로, 자신의 직업과 성향, 지역 특수에 맞게 공간 환경을 스스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실제로 적용해 볼 수 있는 풍수 인테리어, 색채 응용, 실전 예제까지 준비돼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클래스를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희망나무의 <당신에게 불운한 일들이 자꾸 벌어지는 이유! [ 풍수 입문 – 일상에서 인테리어까지 ]>에서는 풍수지리 이론을 현대에 맞춰 적용하고,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풍수 솔루션’을 제시하는 클래스다. 자신에게 좋은 색상이나 방향부터, 운이 시작되는 풍수 인테리어 방법, 반려동물 궁합까지 셀프로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항목들에 대해 상세히 알려준다.

#인테리어 바이블 따라하기
셀프 인테리어 노하우부터 효과적인 정리 방법까지

누구나 SNS 속 인스타그래머블한 예쁜 집을 꿈꿀 터. 하지만 희망과는 달리 셀프 인테리어를 시작했지만 막연한 느낌이 든다면, 셀프 인테리어 전문가의 노하우는 물론, 효과적인 정리 방법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 사용법을 알려주는 콘텐츠를 참고해 보는 것도 좋다.

오아시스 ‘셀프 인테리어 바이블’(좌) / 인테리어디자이너 김은경 ‘숨은 10평 찾아내는 방법’(우)

오아시스의 <SNS 집! 세상에 하나뿐인 집을 만드는 ‘셀프 인테리어 바이블’>은 업체에 맡기지 않고 혼자 인테리어 공사를 준비하고 진행할 수 있는 공정의 순서부터 마무리까지 셀프 인테리어 A to Z를 알려 준다. 공간별로 셀프 인테리어 시 필요한 부분들을 상세히 설명해 주는 것은 물론, 오아시스가 셀프 인테리어를 경험하며 얻은 내공과 노하우까지도 배울 수 있어 셀프 인테리어 바이블 클래스로 인기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은경의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알려주는 공간 속 ‘숨은 10평’ 찾아내는 방법>은 공간을 보다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클래스다.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정리와 수납 방법과 가구, 거울, 조명을 활용한 인테리어 스킬까지 알려줘 차근차근 자신의 공간을 더 나은 곳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그린테리어…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
그리너리한 식물이 주는 평온한 분위기를 집안 곳곳에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로 꼽히는 그린테리어도 빼놓을 수 없다. 집안 곳곳 자리한 그리너리한 식물들은 마음의 평온함은 물론 공기 청정 효과, 생기와 활력 부여 등 이로운 효과를 주는 만큼 집에서 하는 소소한 가드닝부터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 등 다양한 그린테리어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101박스

제인센스의 <우리집에 싱그러움 더하기, 나만의 작은 공간플랜테리어’>는 식물 생활을 위한 기본 이론과 실생활에서 식물을 어떻게 관리하고 매칭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클래스다. 식물에게 필요한 요소들과 더불어 나의 식물 취향과 내 환경에 맞게 식물을 셋팅하는 방법을 알려줘 지속적으로 식물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스스로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키트 쇼핑몰 ‘101박스’에도 다양한 가드닝 상품이 있다. 따스한 봄을 기다리는 마음으로 튤립 구근을 심어 소소한 가드닝을 즐겨볼 수 있는 <마이풀 봄이오나 구근구근 튤립 구근 키트>부터 좁은 화기에 차곡 차곡 쌓고 꾸미며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테라리움 <작은 숲속의 사슴 피규어 테라리움 만들기물을 주거나 별도 관리가 필요 없는 천연 이끼 스칸디아모스 액자를 만들어 천연 습도계,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칸디아모스 수틀 이끼 액자 만들기 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자신 취향과 필요에 맞춰 선택해 만들고 꾸며볼 수  있다.

Author
김성지 기자

김성지 기자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 아픈 건 참아도 궁금한 것은 못 참는 ENTJ. 궁금증을 해소하다 보니 아는 것이 많아졌어요.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더욱 명확해진 인사이트로 찾아올게요. blueksj13@gmail.com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etribe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