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달의 광고 Top4(Vol.240)

디지털 인사이트 기자들이 선정한 이 달의 광고!

동서식품 핫초코

미떼아저씨도 장모종이구나

겨울을 알리는 핫초코 미떼 광고. 광고에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과 아이가 산책을 나선다. 그러던 중 가수 박완규와 그의 반려견을 만나게 되는데 박완규의 반려견과 강형욱의 반려견은 같은 품종인데 털길이만 다르다. 아이는 ‘우와 털 길이만 다르네’라고 말하고 이에 강형욱은 두 강아지가 같은 품종이라고 알려준다. 아이는 아내 ‘아저씨도 장모종이구나!’ 하며 대사를 치고 카메라는 외모가 똑 닮은 두 사람을 잡는다. 이후 두 사람은 미묘하게 눈빛을 주고받는데…. 절로 웃음이 나온다.

버거킹 더블 올데이킹

묻고 더블로 가!

버거킹은 늘 빠르다. 최근 영화 ‘타짜’가 재조명되면서 배우 김응수가 ‘곽철용’으로 큰 인기를 얻자 버거킹은 재빠르게 김응수를 모델로 발탁했다. 광고는 공개 전부터 소비자들을 궁금하게 했다. 광고 속 김응수는 버거킹 매장에서 무엇을 주문할지 심각하게 고민한다. 그러다 명대사를 날린다. ‘묻고 더블로 가!’ 이후 패티가 두 개인 신메뉴가 등장한다.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김응수는 줄 서 있는 사람에게도 말한다. ‘젊은 친구, 나 믿고 더블로 가!’ 모델과 신메뉴 홍보를 더블로 하는 광고의 등장이다.

롯데제과 앙쌀찰찰

다시 한번 꽂혀버렸어 앙쌀찰찰송

2007년 ‘옥메와까’를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옥동자, 메카톤바, 와일드바디, 까마쿤을 함께 홍보했던 이 광고는 독특한 춤사위와 B급 감성이 듬뿍 담긴 CM송으로 인기를 끌었었다. 그리고 2019년 ‘옥메와까’를 이을 ‘앙쌀찰찰’이 등장했다. 앙빠빠샌드와 쌀로달, 찰옥수수, 찰떡아이스의 합친 ‘앙쌀찰찰.’ 이전보다 더 코믹스러워진 모습과 B급 감성이 듬뿍 담긴 CM송은 다시 한번 우리를 중독시킨다. 옥메와까의 인기를 재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코오롱스포츠

나를 믿고 걸어갑니다

코오롱 스포츠가 진정성 있는 광고로 소비자들을 찾아왔다. 광고에는 드라마 ‘눈이 부시게’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혜자가 등장한다. ‘자연을 즐기는 위해서 나이라는 숫자는 의미가 없다’를 주제로 하는 이번 영상은 김혜자가 아이슬란드에서 오로라를 보기 위해 여행하는 장면을 담았다. 광고에는 브랜드 홍보나 제품에 대한 언급은 나오지 않는다. 단지 자연의 모습과 풍경을 보며 이를 느끼는 김혜자의 모습만을 담는다. 하지만 영상은 큰 울림을 준다. 나를 믿게 되는, 코오롱스포츠의 광고이다.

Credit
에디터
© Di Today 디아이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