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Today

“이번엔 힙합” 틱톡 뮤직나이트 아시아 ‘어반비츠(#UrbanBeats)’

  • 5회차 맞은 틱톡 뮤직나이트 아시아, 8개 국가의 힙합 뮤지션 대거 출연
  • MC스나이퍼·래원·아퀴나스·서프앤서프 등 화려한 멤버
  • 29일과 30일, 오후 8시 30분 생중계… 틱톡과 함께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이 라이브 콘서트 ‘뮤직나이트 아시아 어반비츠(#UrbanBeats)’를 개최한다고 28일 알렸다.

29&30일, 오후 8시30분에 만나요

아시아 지역의 힙합 및 R&B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콘서트는 오는 29일과 30일 오후 8시 30분 틱톡 뮤직나이트 계정(@TikTokMusicNight)을 통해 생중계되며, 틱톡 앱이 있다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5회차를 맞이한 뮤직나이트 아시아 어반비츠(#UrbanBeats)는 한국을 비롯 8개국·21개 그룹 및 솔로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국적을 가리지 않는 어반비츠

국내 아티스트로는 인기 래퍼 ‘MC 스나이퍼’, ‘래원’, 고등래퍼3 준우승자 ‘아퀴나스’, 힙합 크루 ‘서프앤서프’가 참여해 풍성한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워런 휴(Warren Hue), 니키(Niki), 트래비 맥코이(Travie McCoy), 알라이나 까스띠요(Alaina Castillo)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는 뮤지션의 스페셜 공연도 마련됐다.

이번 어반비츠에서 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주목받는 뮤지션들의 다양한 랩, 힙합, R&B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음반 업계에서 미국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힙합 문화가 젊은 아시아 뮤지션들에 의해 재해석되며 아시아의 특색을 살린 신선한 힙합 음악들이 조명받고 있다. 이밖에도 88라이징 레이블(88Rising) 소속 가수들과 트래비 맥코이(Travie McCoy), 알라이나 까스띠요(Alaina Castillo) 등이 신선한 퍼포먼스로 힙합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

펜타토닉스, 라우브… 이번엔 트레비 맥코이

한편 인디 가수 및 솔로 뮤지션들의 라이브 콘서트인 틱톡 뮤직 나이트는 지난해 10월 국내에서 처음 시작된 후 국내 솔로 아티스트의 무대인 ‘틱톡 뮤직나이트’와 아시아 지역 뮤지션이 다양한 테마의 무대를 선보이는 ‘틱톡 뮤직나이트 아시아’로 확대됐다. 그동안 틱톡 뮤직 나이트 아시아에는 다양한 아시아 뮤지션과 함께 펜타토닉스(Pentatonix), 라우브(Lauv), 코난 그레이(Conan Gray), 맥스(MAX), 핑크 스웨트(Pink Sweat$)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도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Comments
  • digitla-insight-202102-offline-ads-chai-communication
© DIGITAL iNSIGHT 디지털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콘텐츠는 저작권법 제7조 규정된 단서조항을 제외한 저작물로서 저작권법의 보호대상입니다. 본 기사를 개인블로그 및 홈페이지, 카페 등에 게재(링크)를 원하시는 분은 반드시 기사의 출처(로고)를 붙여주시기 바랍니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출처 없이 본 기사를 재편집해 올린 해당 미디어에 대해서는 합법적인 절차(지적재산권법)에 따라 그 책임을 묻게 되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Related Posts